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웅제약 '우루샷' 캐릭터 NFT로 MZ세대 소통

2022-12-02

우루샷 캐릭터 NFT 5종 (사진제공: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우루샷’ 캐릭터를 활용한 대체불가토큰(NFT) 그림 5종을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의 플랫폼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MZ세대들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지난 9월 회사의 상징인 곰을 닮은 우루샷 캐릭터를 개발했다.


주인공 ‘우리’는 입사한지 얼마되지 않은 사회초년생이면서도 하고 싶은 말은 당당하게 하는 캐릭터다. ‘네로’는 우루샷 정제와 동일한 색상의 볼이 특징이며 귀여운 모습으로 사람들을 위로하는 성격을 가졌다.


대웅제약은 NFT를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우루샷의 제품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여가생활이나 지인과의 만남 같은 일상생활 속에서도 가벼운 피로감을 느끼는 현대인이 손쉽게 피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NFT는 총 5종으로 △‘우리’와 ‘네로’가 서로 안고 토닥이는 그림 △’우리’가 우루샷으로 충전 중인 그림 △우루샷으로 피로회복 메시지를 전달하는 그림 △여행을 떠나는 ‘우리’와 ‘네로’의 모습이 담긴 시리즈 2종 등이다.


해당 NFT는 그라운드X 플랫폼 ‘디팩토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자 대상으로 한정판 우루샷 캐릭터 굿즈 증정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젊은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방안으로 희소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우루샷 캐릭터 NFT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피로에 지친 젊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카드디자인 #NFT #우루샷캐릭터 #대웅제약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