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미니 팝업스토어 오픈

2022-12-19

‘옐로우즈’ 팝업스토어(사진제공: 오뚜기)

 

 

오뚜기가 오는 12월 31일까지 서울 보마켓 신촌점에서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 미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 팝업스토어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옐로우즈와 함께 하는 옐로우즈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옐로우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연재 중인 만화 ‘크리스마스 대소동’에 나오는 ‘옐로우즈와 산타 할아버지, 루돌이와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현실 공간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가 지난 8월 8일 론칭한 옐로우즈는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지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로, 오뚜기의 사색인 ‘노란색(Y100)’에서 착안해 ‘옐로우즈’라는 이름을 붙였다. 옐로우즈는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 마요네스 색깔의 길잡이 강아지 ‘마요(mayo)’, 케첩을 떠올리게 하는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 등 세 캐릭터로 구성됐으며, 이들이 옐로우즈 결사단을 만들어 미식 탐험에 나선다는 세계관 속에서 탄생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접을 늘리기 위해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앞세운 미니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기업 철학을 반영한 옐로우즈를 소통 매개체로 삼아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옐로우즈 #팝업스토어 #캐릭터 #오뚜기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