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 이슈] 정약용 탄신 260주년 맞아 돋보기 쓴 다산 캐릭터 공개

2023-01-02

다산 정약용 캐릭터

 


엑스포콘텐츠플랫폼(대표 양서정)은 2023년 새해를 맞아 다산 정약용 캐릭터를 공개했다.

 

엑스포콘텐츠플랫폼은 매년 <대한민국 역사위인 캐릭터> 시리즈를 제작하여 공개해왔다.

 

그동안 세종대왕, 소헌왕후, 충무공 이순신, 송강 정철, 겸재 정선, 장영실, 백파선, 한석봉 등의 역사인물 캐릭터를 개발하고 콘텐츠 사업을 전개해왔다.

 

다산 정약용 캐릭터 이모티콘

 


이번 다산 정약용 캐릭터는 정약용 탄신 260주년이 되는 2023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1762년 8월 5일 생인 정약용은 뛰어난 재능과 학문적 소양을 바탕으로 수많은 업적을 남겼다.

 

자신만의 실학사상을 집대성한 다산학이라 불리는 학문을 완성하였으며, 경세유표, 목민심서, 흠흠신서 등 위대한 저서들을 집필하였다.

 

한강에 배다리를 설치하고, 수원 화성 축조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거중기를 설계하는 등 조선의 기술 발전에도 큰 기여를 했다.

 

김호석 화가가 새로 그린 정약용 초상화

 


엑스포콘텐츠플랫폼의 다산 정약용 캐릭터는 수묵화가 김호석이 새로 그린 정약용 초상화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방대한 독서와 저술로 시력이 크게 약화되어 돋보기를 쓴 모습을 캐릭터에 반영했다.

 

머리의 사방관과 청색 도포까지 표현하여 자찬묘지명, 사암선생연보 등 문헌에 나온 정약용의 모습을 철저하게 고증한 캐릭터로 탄생되었다.

 

엑스포콘텐츠플랫폼 관계자는 "새로운 정약용 초상을 바탕으로 캐릭터를 개발하여 위대한 다산 정약용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탄신 260주년을 맞아 다시 한번 다산 정약용의 업적을 기억하고 정신을 본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정약용 #캐릭터 #다산정약용 #위인캐릭터 #마스코트 #새해 #김호석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