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자인 이슈] ‘열린 참여, 열린 편집’ 위한 객원기자 모집

2023-01-03

'열린참여, 열린 편집' 객원기자 모집(사진제공: 디자인정글)

 

 

디자인정글이 새해를 맞아 영상 및 그래픽물로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채워나가고자 하는 계획을 세우고 객원기자 및 대학생 모니터 기자를 대대적으로 모집한다.

 

영상 시대의 흐름에 맞게 사진, 그래픽, 일러스트 등의 이미지나 영상으로 뉴스를 전달하는 영상 객원기자 및 그래픽 객원기자를 모집하는 것.

 

 


이는 독자와 함께 매거진을 만들어가는 ‘열린 편집’을 지향하는 디자인정글이 새로운 도약을 위해 마련한 혁신적인 독자 참여 시스템이기도 하다.

 

영상 및 그래픽 객원 기자는 단순히 글을 쓰는 것에서 벗어나 사진, 그래픽, 일러스트, 카툰, 이모티콘 등의 이미지나 영상으로 뉴스를 전달하게 된다.

 

디자인계 리더들과 함께 호흡하며 여러 디자인 단체 및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갈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는 디자인정글 측은 객원기자들의 ‘열린 참여’를 유도하는 열린 편집회의와 업계의 리더들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등을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독자이면서도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객원기자는 그래픽, 일러스트 뿐만 아니라 영상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디자이너, 디자인 관련 업계 종사자 등 매거진 제작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디자인정글 취재본부는 대학생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주기 위해 모니터링과 취재, 편집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인 ‘대학생 모니터 기자’도 동시에 모집한다.

 

 

 

디자인정글의 ‘열린 편집’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페이스북 디자인정글 뉴스피드에 실린 공고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서류마감은 1월 24일 24:00까지다.

 

글_ 한승만 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정글 #열린참여 #열린편집 #객원기자 #모집 #참여환영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