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성남시, 새 도시 브랜드 ‘희망도시 성남’ 디자인 확정

2023-04-11

성남시 BI (사진제공: 성남시)

 


성남시가 새로운 도시 브랜드(BI) ‘희망도시 성남’ 디자인을 확정했다.


새 도시 브랜드는 ‘첨단·혁신·휴머니티로 초연결된 도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Welcome To Hyper-Connected City)’를 주제로 디자인됐다. 성남이라는 두 글자의 초성을 선으로 유연하게 연결하고, 희망도시라는 문구를 조합한 형태다.


유연하게 연결한 선이 만들어 낸 공간은 무한한 가능성이 실현되는 도시 성남을 상징한다. 희망도시는 시가 추구하는 혁신, 포용, 미래 비전을 모두 함축한 문구다.


시는 시민의 열정을 상징하는 빨간색과 시 첨단산업을 상징하는 파란색을 융합해 보라색 계열의 중의적 색상으로 도시 브랜드 디자인을 입혔다.


이번 도시 브랜드 디자인은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 심의, 전문가 자문을 종합 반영해 확정했다.


시는 다양한 형태의 시 브랜드 응용 디자인을 개발해 지역 전역 시설물과 각종 이벤트, 서식, 홍보물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 국민이 직관적으로 인식하도록 성남의 두 글자가 지닌 요소를 활용해 디자인을 개발했다"며 "시민 자부심을 높이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시 브랜드가 돼 공공의 가치를 확산하게 되리라 기대한다"고 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 #브랜딩 #공공디자인 #도시브랜드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