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Apple, LGBTQ+ 커뮤니티를 기념하는 Apple Watch 프라이드 에디션 공개

2023-05-11

새로운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시계 페이스와 iOS 배경화면은 (사진제공: Apple)

 

 

Apple은 전 세계 LGBTQ+ 커뮤니티의 평등을 보호하고 지지하는 움직임을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와 시계 페이스 및 iOS 배경화면을 공개한다.

 

이를 통해 Apple은 LGBTQ+ 인식 개선을 위해 힘쓰는 인권 보호 단체를 지원 및 조명하고 있다. 이러한 단체에는 미국 내 주 단위의 LGBTQ+ 보호 단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지원 액셀러레이터인 Equality Federation Institute과, 성적 지향, 성 정체성, 젠더 표현에 따른 차별, 희롱, 괴롭힘을 근절하기 위해 활동하는 교육 단체인 GLSEN 등이 포함된다. 

 

LGBTQ+ 커뮤니티의 강인함과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새로운 스포츠 밴드 디자인은 기존 프라이드 깃발에서 따온 무지개 색상에 더해 다섯가지 새로운 색상을 특징으로 한다. 

 

검은색과 갈색은 흑인과 라틴계 커뮤니티 그리고 HIV/에이즈 감염자 및 사망자를 상징하며, 하늘색과 분홍색 및 흰색은 트랜스젠더와 논바이너리(nonbinary)를 의미한다. 

 

올해의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 디자인은 흰색 베이스에 경쾌한 무지갯빛의 기하학적 모양을 압축 성형해 최종 밴드에 구현했다. 성형 공정에서 베이스의 소재는 각각의 모양을 따라 흐르면서 레이아웃에 미묘한 변화를 만들어낸다. LGBTQ+ 커뮤니티에 속한 모든 구성원의 개성을 반영하여, 완벽하게 똑같은 무늬의 밴드는 하나도 없도록 디자인했다. 

 

새로운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시계 페이스와 iOS 배경화면은 LGBTQ+ 커뮤니티의 결속력과 상호 연대를 기념한다. 마치 밴드에서 시계 디스플레이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느낌으로 다채로운 모양들이 순환하며 나타나고, 사용자가 손목을 들어 움직이거나 디스플레이를 탭하면 반응한다. 올해의 프라이드 디자인을 또다른 방식으로 생동감 있게 해석한 배경화면은 사용자가 iPhone을 잠금 해제하면 역동적으로 움직인다.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는 5월 23일부터 apple.com/kr과 Apple Store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5월 24일부터는 Apple Store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65,000원 이다.

 

새로운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시계 페이스 및 iPhone 배경화면은 다음 주부터 만나 볼 수 있으며, watchOS 9.5 및 iOS 16.5가 필요하다.

 

Apple Watch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 패키지에 포함된 App Clip 기능, Apple Store 매장, Apple Store 앱을 통해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시계 페이스를 다운로드하거나 apple.com/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스마트워치디자인 #에디션디자인 #워치밴드디자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