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스타벅스, 디즈니 콜라보 신상품 출시

2023-09-11

스타벅스-디즈니 콜라보 굿즈(사진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해 디즈니와 손잡고 이달 12일부터 컬래버레이션 굿즈, 음료, 푸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미키 앤 프렌즈', '칩 앤 데일' 등 팬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번 스타벅스의 컬래버레이션에서는 빈티지풍의 캐릭터 아트웍이 매력적인 차별화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달 12일부터 한정 기간 진행되는 협업은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디즈니의 스토리텔링과 스타벅스의 특별한 감성이 만나 고객들에게 친근함과 소속감, 따뜻함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와 디즈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일환으로 오직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협업 음료와 푸드 상품을 선보이고 다채로운 디자인의 MD도 준비했다.

'미키 딜라이트 콜드 브루'는 디즈니 협업 상품으로는 스타벅스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제조 음료다. 해당 상품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폼과 콜드 브루의 조화가 돋보이는 음료로 '미키 마우스' 형태의 번트 카라멜 파우더가 랜덤하게 토핑된 것이 특징이다.

푸드로는 '미키 마우스'를 형상화한 '미키 티라미수', '미키 마카롱', '미키 마들렌' 3종과 귀리와 마카다미아, 다크초콜릿 칩 등을 넣어 만든 그래놀라 볼 스낵인 '칩 앤 데일 그래놀라 볼' 1종을 출시한다.

'미키 티라미수'는 '미키 마우스' 캐릭터 모양으로 디자인된 케이크에 마스카포네 티라미수가 담긴 케이크다. '미키 마카롱'은 꼬끄 사이에 가나슈 크림을 넣고 초콜릿으로 미키 마우스의 귀를 표현했다. '미키 마들렌'은 고소한 버터 풍미가 일품인 미키 마우스 얼굴 모양으로 디자인된 마들렌이다.

또 스타벅스는 이달 12일 MD 상품으로 데미 머그 세트, 보온병, 스노우 글로브, 오너먼트 세트 등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이달 19일에는 아시아 태평양 공통 상품으로 월트 디즈니 컴퍼니 동남아시아(SEA)와 협업한 머그, 텀블러 등을 내놓는다.

내달 5일에는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추가 MD 상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디즈니와의 공식 협업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이달 12일부터 내달 4일까지 스타벅스 앱 사이렌 오더를 통해 디즈니 협업 및 가을 프로모션 음료와 푸드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디즈니+이용권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스타벅스 #디즈니 #콜라보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