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BMW 미래재단, 자동차 폐기물 '업사이클링 굿즈' 선봬

2023-10-26

자동차 폐기물 '업사이클링 굿즈'(사진제공: BMW 코리아 미래재단)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국내 젊은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개발한 자동차 폐기물 업사이클링(재활용) 굿즈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 2023'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디자인 2023의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 전시'는 국내외 기업과 디자인 대학교 영디자이너들이 만나 젊은 디자이너의 시각으로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방향성이 담긴 제품을 개발하고 그 결과물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디자인 전공 대학생들은 기업 디자이너의 실무 체험을 미리 경험하고 기업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을 발견할 수 있는 자리로 활용된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과 '지속 가능한(Green) 꿈'(Dream)이라는 비전을 담아 '그린드림팀'을 구성하고 지난 6월부터 업사이클링 굿즈를 개발해 왔다.

그린드림팀은 BMW 그룹 코리아의 핵심 자산인 자동차를 활용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굿즈 개발'이라는 프로젝트 목표를 설정했다.

이들은 자동차 시트 자투리 가죽을 활용한 MINI 키링과 BMW·MINI 카드지갑, 자동차 플라스틱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한 BMW?MINI 룸미러 미니 액자 등을 개발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이 업사이클링 굿즈들을 정기 기부자 및 목적사업 참여자에게 선물로 증정하거나 브랜드 이벤트 등에 활용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의 가치와 필요성 등을 제고할 계획이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과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협업해 제작한 굿즈는 11월2일까지 서울디자인 2023를 통해 진행되는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 전시를 통해 공개된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bmw #업사이클링 #굿즈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