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 화제] 2024 갑진년 맞이 캐릭터 푸르딩딩용 '띠용' 공개

2023-12-31

호기심 천재 푸르딩딩용 '띠용'


엑스포콘텐츠플랫폼(대표 양서정)은 2024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푸른 용 캐릭터 ‘띠용’을 공개했다.

‘띠용’은 메롱하고 있는 혓바닥과 초점없는 눈동자가 특징이다.

인왕산 깊은 산 속 계곡에서 태어났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띠용'은 차가운 물속에서 천 년을 버티면 진정한 용이 되어 승천한다는 전설을 믿으며 살고 있었다.

천 년에서 1년 모자란 999년이 되던 해 2024년, 도시에서 흘러들어온 맛있는 음식 냄새에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계곡에서 도망쳐 도시로 내려오게 된다.

'띠용'의 맹한 외모와 재치 있는 입담은 여러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띠용'의 참을 수 없는 호기심 때문에 사람들은 띠용에게 '호기심 천재 푸르딩딩 용'이라는 별명을 붙여준다.

고요한 산을 벗어나 복잡한 도시 생활을 시작한 '띠용'은 매일같이 사건사고를 일으키고, 좌충우돌 성장 이야기를 써 내려가기 시작한다.

 

호기심 천재 푸르딩딩용 '띠용'


엑스포콘텐츠플랫폼은 '띠용' IP를 활용한 콘텐츠 사업을 활발하게 펼쳐나갈 예정이다.

인스타툰, SNS 이모티콘, 디지털 달력, 페이퍼 토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포콘텐츠플랫폼 캐릭터 사업 관계자는 “올해 발표한 '띠용'은 독특한 매력을 지닌 청룡 캐릭터여서 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캐릭터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글_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사진_엑스포콘텐츠플랫폼

facebook twitter

#띠용 #용캐릭터 #갑진년 #푸르딩딩용 #캐릭터 #엑스포콘텐츠플랫폼 #용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