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임웹, 성장을 위한 ‘브랜드 빌더’로 리브랜딩

2024-01-19

아임웹의 '브랜드 빌더'로 리브랜딩 후 시작한 ‘START YOUR BRAND’ 캠페인 (사진제공 : 아임웹)


아임웹(대표 이수모)이 2024년 누구나 자신만의 정체성과 아이디어를 담은 브랜드를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의 성장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브랜드 빌더’로 리브랜딩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임웹은 웹사이트 및 D2C 커머스 사이트를 사업자, 1인 셀러, 소상공인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막대한 개발 비용 및 인력을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제작·운영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단순히 사이트 제작 및 운영을 위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브랜드가 각자의 고유한 정체성을 표현하며 브랜드 주도적인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성, 휴머니티, 다윗을 세 가지 핵심가치로 삼았다.

첫 번째로 제품 다변화를 통해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을 단계별로 지원한다. 브랜드 시작 단계에서 직면하게 되는 디자인 장벽을 허물고 진입 문턱을 낮춘다. ‘전문가 찾기’ 기능을 통해 브랜드 로고 제작, 웹 디자인, 상세 페이지 제작 등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브랜드가 원활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커머스에 필수적인 주문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다. 분할 배송, 주문 후 품목 추가, 다중 배송지, 추가 정산·환불 등 그동안 커머스 시장에서 판매자가 느낀 페인 포인트를 없애 스트레스 없는 커머스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캠페인 관리와 고객 행동 관리(CRM)도 더욱 고도화한다. 캠페인 관리는 광고 채널 및 타입을 확장하고, 광고 추천 기능 및 성과 대시보드 등을 개선할 예정이다. CRM은 자동화를 적용해 타깃 회원과 비회원에게 푸시 메시지가 자동으로 발송되게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가 아임웹에서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한다.

새로워진 로고와 아임웹을 상징하는 10가지 색상의 컬러 팔레트도 공개했다. imweb 텍스트 로고에 ‘드로잉 심볼’을 추가했으며, 드로잉 심볼에는 붓으로 그림을 그리듯 아임웹에서는 누구나 쉽고 나다운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키 컬러가 없는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는 다양성을 상징한다. 아임웹을 통해 만들어진 60만개 이상 브랜드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활용된다.

아임웹은 ‘START YOUR BRAND’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누구나 아임웹을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시작할 수 있다는 내용의 캠페인도 시작했다. 아임웹을 통해 9곳의 개성 넘치는 브랜드를 운영 중인 오너들이 브랜드를 시작하며 넘어서야 했던 질문들을 영상에 담았다. 9명의 브랜드 오너가 직접 모델로 출연해 나만의 브랜드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 브랜드를 시작하는 것을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한다. 이들의 이야기는 25일부터 27일까지 성수동 ‘카페포제’에서 오프라인 행사로도 공개된다. 행사는 각 브랜드의 창업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와 브랜드 오너가 직접 연사로 참여하는 브랜드 토크로 구성될 예정이다.

아임웹 대표는 “누구나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브랜드화하고 표출하려는 마음이 있다. 아임웹은 이를 더욱 쉽게 현실화할 수 있도록 브랜드의 시작 및 성장 단계에서 마주하는 모든 어려움을 무너뜨리고, 이들이 성장하는 데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미에서 브랜드 빌더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나만의 브랜드를 시작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그 바탕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임웹 #브랜드빌더 #리브랜딩 #광고 #디자인 #브랜드 #아이디어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