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민주당, 8년 만에 새로운 로고 공개

2024-02-03

민주당 새 로고(사진제공: 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이 22대 총선을 앞두고 새로운 당의 로고와 상징(PI·party identity)을 공개했다.

민주당은 지난 24일 오전 국회에서 '새 PI 선포식'을 개최하고 "첫 PI 이후 8년 만의 변화"라며 새로운 로고를 알렸다.

이재명 당대표와 최고위원 등 주요 지도부가 선포식에 참석한 가운데, 한웅현 홍보위원장이 새 PI 관련 브리핑을 진행했다.

민주당의 새 로고와 상징은 2016년 1월 공개한 첫 PI 이후 8년 만의 변화다.

새로운 로고와 상징에는 민주당의 연속성과 시대에 맞는 가치의 변화를 동시에 담았다는 것이 민주당의 설명이다.

민주당은 새 로고에 '민주당'을 크게 강조하면서, 기존 로고의 단단한 디자인은 더욱 강화해 국민의 신뢰를 이어가는 민주당, 지난 68년간 이 땅의 민주주의를 지킨 민주당의 정체성을 부각했다.

또한 '삼색 깃발'의 파랑·보라·초록은 각각 민주·미래·희망을 상징하며, 펄럭이는 깃발 모양은 시대에 맞게 다양한 가치를 품는 민주당의 모습을 상징한다고 민주당은 전했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번 PI 개선 작업에 대해 "국민을 살리는 정치를 실현하고, 모두가 행복하고 희망을 꿈꾸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민주당의 각오를 담았다"며 "PI 개선은 민주당 리뉴얼의 첫 시작일 뿐이고, 앞으로 민주·미래·희망에 중점을 둔 민주당의 정체성 강화로 올해 총선에서 국민의 지지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글_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민주당 #로고 #pi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