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이마트24, 밸런타인데이 기념 '춘식이' 굿즈 출시

2024-02-03

이마트24 '춘식이' 굿즈(사진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위해 춘식이 틴거울 세트, 춘식이 아크릴키링 세트, 춘식이 파우치키링 세트를 포한한 총 9종의 컬래버 상품을 출시한다.

실용성 있는 춘식이 캐릭터 굿즈와 초콜릿·과자로 구성해 고객들이 맛을 즐기면서 굿즈까지 소장할 수 있도록 했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 덴스(THENCE)’와도 손잡고 젊은 층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만한 다양한 굿즈 패키지를 만들었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가 최근 연인뿐 아니라 친구, 동료, 가족에게도 고마움과 친근한 마음을 전하는 날로 의미가 확장됨에 따라 누구에게나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귀여운 캐릭터를 메인 콘셉트로 잡았다.

춘식이를 활용해 밸런타인데이를 즐기는 모든 고객을 겨냥해 온∙오프라인 전방위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달콤해져라’라는 슬로건 하에 이마트24를 비롯해 이마트에서 춘식이 IP를 활용한 상품을 판매하고, SNS 광고영상을 공개한다.

이 영상은 FOOH(Fake Out of Home, 가상옥외광고)로 불리는 새로운 광고 기법을 사용한 것으로, 실제 존재하는 공간에 컴퓨터그래픽 이미지를 활용해 좀 더 사실적인 모습으로 구현했다.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이끌어 내기 위한 ‘SNS 인증 이벤트’와 ‘모바일앱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일까지 이마트24 매장에 부착된 밸런타인데이 행사 홍보물에 손을 얹고 ‘하이파이브’하는 모습을 사진 촬영한 뒤,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춘식이 미니캐리어 피크닉매트세트, 이마트24 모바일상품권(2만원)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매장에 방문하면 하루 3번 할인쿠폰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가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와 함께 편의점 3대 행사로 손꼽히며 매출이 급증하는 만큼 2월 한 달간 전국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통한 전방위적인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2월 중 춘식이 캐릭터를 활용한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관계자는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카카오프렌즈 ‘춘식이’와 손잡고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강조한 상품으로 차별화하려고 한다”며 “연인, 지인, 가족과 부담 없이 초콜릿을 나눌 수 있도록 페이백 이벤트와 랜덤 쿠폰을 선물로 제공하며, 밸런타인데이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해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글_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밸런타인데이 #춘식이 #굿즈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