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펜타브리드, 쥬니어네이버 유아전시 리플렛 제작완료

2005-05-16

펜타브리드, 쥬니어네이버 유아전시 리플렛 제작완료 펜타브리드가 국내 인터넷 전문 그룹, NHN의 어린이 포털 사이트, 주니어네이버의 홍보 리플렛을 제작하였다. 이번 리플렛은 지난 달에 개최된 서울국제 유아 교육전에서 쥬니어네이버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유아들과 학부모들에게 쥬니어네이버의 대표 서비스를 부각시키고 온라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제작되어졌다. 내용은 크게 쥬니버 소개, 어린이 검색, 동물농장, 엔터서비스, 쥬니스캐릭터, 교육서비스 등 총 6개의 카테고리의 구성하였다. 이는 내용 전달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각 코너별 대표 캐릭터를 선별하고 대표 서비스를 부각시켜 수용자가 인지하기 쉽도록 원 메시지 전략을 사용하였다. 디자인 적인 면에서는 시선이 가장 집중되는 상단 중간에 띠를 이어 관련된 헤드카피를 넣는 형식을 적용하여 비주얼과 메시지가 동시에 부각되는 효과를 주었다. 전반적으로는 리플렛 주요 타겟인 어린이와 학부모의 성향을 감안하여 너무 유아스럽지 않으면서도 귀여운 캐릭터와 컬러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도하는데 주력하였다. 접지형태는 대문접지로 각 카테고리별로 1면씩 부여하되, 읽히는 순서와 방법 그리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컨텐츠 등으로 기획 구성하였다. 이로써 펜타브리드는 주니어네이버의 온라인 프로젝트 외에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수행 하는 등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에 대해 컨설팅실의 조수미 수석은 '당사 온라인 부서의 고객이 오프라인 고객으로도 확대되는 현상이 늘고 있다. 이는 온*오프라인 통합 에이전시로서 나아가고자 하는 기업 경영 방식을 클라이언트들도 공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전했다. 또한 '이번 주니어네이버 리플렛도 웹사이트의 충분한 이해를 오프라인으로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온라인 부서와의 협조가 클라이언트의 만족을 이끌었다' 고 덧붙여 말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