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세븐일레븐, ‘쿵야’ 콜라보 파우치 음료 2종 공개

2024-02-24


세븐일레븐과 쿵야 레스토랑즈의 콜라보 파우치 음료 (사진제공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 7일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한 파우치 음료 '쿵야 초코라떼'에 이어 지난 21일에는 '쿵야 멜론에이드'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 2종에는 특별히 세븐일레븐만의 단독 쿵야 아트워크를 적용했다. 기존에는 없던 초콜릿과 멜론을 소재로 쿵야의 대표 캐릭터인 주먹밥 쿵야와 양파쿵야를 각각 초콜릿 콘셉트와 멜론 콘셉트로 재탄생시켜 쿵야 에이드 디자인 전면에 내세웠다.

'쿵야'는 넷마블의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에 처음 등장한 후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대표 캐릭터로 자리잡으며 다양한 밈을 통해 MZ세대에게 탄탄한 지지와 인기를 확보하고 있는 캐릭터다. 최근에는 넷마블의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쿵야 레스토랑즈'라는 스핀오프 브랜드를 전개하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초콜렛 콘셉트의 주먹밥쿵야를 적용한 '쿵야 초코라떼'는 진한 초콜렛 맛을 시원한 파우치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멜론 콘셉트의 양파쿵야를 적용한 '쿵야 멜론에이드'는 대중적으로 친숙한 추억의 멜론 아이스크림 맛을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포켓몬, 산리오, 빵빵이 등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이어온 편의점 캐릭터 강자 답게 넷마블의 쿵야 캐릭터와도 협업을 넓혀 세븐일레븐만의 단독 아트워크를 계속 선보이며 새로운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쿵야' 파우치음료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증정행사도 실시한다. '쿵야 초코라떼'는 이달 말일까지, '쿵야 멜론에이드'는 다음달 13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라지 사이즈 얼음컵을 무료로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따뜻한 봄에 맞춰 고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파우치 음료를 선보이기 위해 쿵야 레스토랑즈와의 협업을 진행했다"며 "최근 파우치 음료를 찾는 고객들의 기호가 다양해진 만큼 새로운 맛의 파우치음료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쿵야레스토랑 #세븐일레븐 #콜라보 #디자인 #패키지 #음료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