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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타브리드, NHN 기업브로셔 제작
2005-07-01
국내 최고 인터넷 기업에서 글로벌기업으로 확장하고 있는 NHN㈜(대표 최휘영 www.nhncorp.com)의 글로벌 기업 브로셔를 펜타브리드가 제작했다. 이미 NHN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국내와 중국에서 각각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중국 최대온라인 포털 롄종과 MSN 차이나와 업무협약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NHN의 글로벌 기업 위상을 브로셔 담고자 PR(Public Relatioons), IR(Invest Relations), 해외진출 법인들을 소개하는 부분 등을 강화하여 브로셔를 제작하였다. 전반적인 제작에 있어서는 NHN의 성장과 무한한 발전을 이룰 인터넷 문화를 연계하여 '인터넷 문화 속에 중심, NHN'라는 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중심 컨셉을 잡았다. NHN이 젊은 기업이지만, 그 영향력과 발전가능성이 무한한 회사임을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표현한 것이다. 브로셔 반영된 이미지 촬영부터 최종 브로셔 디자인까지 총괄적으로 진행한 펜타브리드는 이 프로젝트를 최종 마감하면서 통합 비주얼 컨설팅 역량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통합 비주얼 작업에 있어서는 직접적인 비쥬얼보다는 젊으면서도 재치 있고 개념적으로 이미지 하나 하나를 감각적으로 표현하였다. 그래서 이번에 제작된 기업브로셔는 화보집적인 느낌이 강하며, 신선하면서도 동시에 한번 더 생각을 하게 하는 데 포커스를 맞추어 기획, 디자인을 하였다. 컨셉추얼한 촬영을 위해 제부도, 파주 현장에서 모델과 소품을 이용하여 NHN의 인터넷 전문성을 오프라인 요소로 풀어갔다. 브로셔는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고자 좌면에는 감각적인 비주얼 이미지를 우면에는 타이틀과 관련내용을 구분하여 디자인하였다. 또한 정보과부화를 막기 위해 절제된 언어로 쉽게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앞으로 이 기업 브로셔는 해외 바이어들과 해외기업들에게 NHN을 소개하는 데 적극 활용될 것이다. 샤우트 7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