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애드플러스, 웹진 구축 및 운영분야에서 두각

2006-03-16

애드플러스, 웹진 구축 및 운영분야에서 두각 e비즈니스통합(eBI)기업㈜애드플러스 커뮤니케이션(www.adplus.co.kr, 대표 홍영선)은 최근 웹진구축 및 운영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면서 기업 웹진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애드플러스는 네이버 ‘NOMA’, 삼성에버랜드 ‘에버진’ 에 이어 최근 삼성카드 웹진 ‘크레월드’ 사이트를 구축, 오픈 했다. 이번 삼성카드 ‘크레월드’ 웹진은 크레월드의 새로운 브랜딩 전략인 “Life is Fun”이라는 컨셉에 따라 재미있고 자유로운 삶의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디자인부분에 중점을 두고 개편하였다. 전체적인 컬러는 형광색이 들어가는 난색컬러로 표현하여 재미와 자유로운 느낌을 주었고 포인트 컬러는 기사내용부분을 무거운 컬러로 배치하여 배경의 가벼운 색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앞서 네이버 웹진 ’NOMA’ 구축에서는 ‘온라인 마케팅과 광고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웹진’이라는 성격에 따라 양질의 지식 컨텐츠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데 주력하였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대한 최신 트랜드와 함께 네이버의 광고 현황을 뉴스레터를 통해 전달해 네이버 브랜드 홍보기능을 강화하였다. 또한 삼성에버랜드 웹진 ‘에버진’ 은 사내보라는 특성에 따라 사원간의 커뮤니티,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쌍뱡향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히 이루어지는데 중점을 두었다. 따라서 퀴즈커즈 , 포토제닉 등 사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를 보강하여 웹사이트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애드플러스 기획팀 박우진 과장은 “일반적인 사보가 유통망과 발간 부수의 문제로 한정된 독자층을 갖는 반면, 웹진은 다양한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 가능하다”며 “ 기업의 온라인 브랜드 홍보기능 강화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특징 때문에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웹진의 역할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드플러스 홍영선대표는 “애드플러스는 삼성카드, 네이버, 삼성에버랜드의 사내, 사외보 등 다양한 웹진을 구축해왔다”며 “최근 멀티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고도화되어 가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는 웹진, 동영상이 포함된 뉴미디어 웹진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