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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픽스다인, 삼성 와이즈(Wyz) 070 웹사이트 오픈

2006-05-10

삼성 와이즈(Wyz) 070 웹사이트 오픈 온라인 브랜드 마케팅 기업 ㈜픽스다인은 지난 2006년 4월 삼성네트워크(社)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 와이즈(Wyz) 070” 웹사이트를 오픈 하였다. 삼성 와이즈 070 웹사이트는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이트로서 기존 인터넷 전화에 대한 고정관념 – PC를 이용한 통화품질이 낮은 공짜 전화 인식-을 개선하고 또한 기존 070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안내와 제공을 위한 편의성을 갖추는 것이 프로젝트의 중요한 해결과제였다. 사실 삼성 와이즈 070은 PC를 사용하는 불편함 대신 인터넷 전용 전화기를 도입하여 일반전화기와 같은 사용 편리함과 통화품질까지 혁신적으로 개선, 명실공히 국내 대표 인터넷 전화 서비스로서 자리매김하여 큰 도약을 앞두고 있는 시점으로써 인터넷 전화 서비스 자체에 대한 인식전환과 서비스의 커뮤니케이션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였다. 이에 삼성 와이즈 070은 ‘차세대 서비스’ 제공이라는 명제를 가지고 인터넷 전화 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며, 이미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중심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 제어와 부가서비스 안내/사용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프로젝트 목표로 설정되었다. 웹사이트의 구성 방식은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유저가 얻고자 하는 정보 사이에서 상충되는 부분을 해결 방법을 찾고자 하는 데서 출발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문 고객의 속성을 면밀히 파악하여 1)기업용과 개인용 서비스 이용자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2)실제 서비스 이용 여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편리한 부가서비스 설정 지원기능을 구현하였으며, 3)초기 방문자를 대상으로는 플래시 에니메이션 등을 활용하여 인터넷 전화에 대한 기초 정보 제공 및 서비스 구매를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 등을 두었다. 특히, ‘부가서비스 설정’을 위한 메뉴는 삼성 와이즈 070이 가지고 있는 수십 가지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웹 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RIA(Rich Internet Application)를 기반으로 한 설정 화면을 구성하여 한 화면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웹 사이트에 접속 하지 않고도 PC용으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전화번호검색이나 전화 걸기, 문자 메시지 보내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유저의 편익을 극대화 하였다. 어떤 브랜드 혹은 서비스가 해당 카테고리의 대표성을 가질 수 있는 힘(상징성)을 가지게 되는 것은 해당 브랜드/서비스가 제공하는 속성의 이해로부터 출발할 수 있을 것이다. 삼성 와이즈 070은 웹사이트라는 마케팅 기회를 이용, 자사 서비스의 친절한 안내를 시작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더 많은 유저의 호응과 공감을 통해 2006년이 바로 큰 도약의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언제나 온라인을 통한 해당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고민하는 ㈜픽스다인의 다음 프로젝트 역시 브랜드라는 이름 아래 움직일 것이다. - Post Interactive Expert, PiXD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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