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픽스다인의 ‘청윤진’, 웹으로 만나는 세화병풍의 美!

2006-06-29

㈜픽스다인의 ‘청윤진’, 웹으로 만나는 세화병풍의 美! 세화병풍(歲畵屛風)은 사대부 집안에서 장수와 기복을 기원하며 사용하던 병풍으로 동양적인 감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예술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는다. 여기에 절제된 세련미를 가미해 새롭게 탄생한 세화병풍의 아름다움을 이제 웹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지난 5월 22일 온라인 브랜드 마케팅 기업 ㈜픽스다인이 오픈한 ‘청윤진’의 웹사이트가 바로 그것인데 청윤진은 전문 화장품기업 LG생활건강이 처음으로 출시한 한방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서 美의 조화를 통한 Inner-Beauty와 고급스러움을 지향한다. 이에 ㈜픽스다인은 사이트의 디자인 요소들을 브랜드 이미지와 일치시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데 주력하였으며 제품 패키지에 사용된 세화병풍(歲畵屛風)의 이미지를 사이트 비쥬얼 모티브로 삼아 세련미와 동양미, 호화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을 조화시킨 ‘통합의 美’를 표현하였다. 또한 모든 페이지의 통일성을 유지시킴으로써 효과적으로 하나의 일관된 브랜딩을 구축하고, ‘한방’과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두 카테고리 안에서 형성되는 기존의 이미지(‘old’, ‘dry’와 같은)에서 탈피하는 데에도 효과를 거두었다. 이렇듯 청윤진 사이트는 전략과 크리에이티브가 조화를 이룬 디자인으로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디자인 측면에서만 청윤진 사이트를 평가하기는 아직 이르다. 브랜드가 상품성을 얻기 위해서는 ‘보장성 – 공감성 - 반응성’이라는 세 단계를 거쳐야만 하는데 이에 ㈜픽스다인은 이 모든 단계에서 필수적인 요소는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판단, 정보 교류의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컨텐츠 구성을 통해 이를 실현하고자 노력하였다. 더군다나 제품 유통의 특성상 청윤진 사이트는 1차적인 판매 접점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에 정보의 적절성과 상호간의 신속한 교류가 충족되어야만 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컨텐츠를 양분화하여 정보의 input과 output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컨설팅 유형을 제품, 건강/영양, 서비스 등 5가지로 세분화하고 1:1 컨설턴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정보의 교류가 지속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이를 통해 현재 청윤진 사이트는 디자인과 구성 모든 면에서 기존의 동종 업계의 사이트와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잠재 고객들과 담당 컨설턴트 간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Post Interactive Expert, PiXDINE-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