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인터메이저] 사내외 교육제도 본격 시행

2006-09-20

인터메이저는 최근 2006년도 상반기 결산에 따른 하반기 경영전략 핵심과제를 선정하고 과제별 실행에 본격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핵심 실행과제 중 하나인 사내 교육제도 시행를 위해 최근 일반교육과 직무교육별로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8월 25일에는 전략컨설팅팀과 제작기획팀의 핵심인력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프로젠테이션 전략"을 주제로 2시간에 걸친 직무 교육을 시행했다. 이 교육은 국내 메이저 광고대행사의 15년차 프리젠테이션 전문가의 지도로 이뤄졌으며, 다양한 PT 경험을 바탕으로 핵심적인 프리젠테이션 전략과 제안서 작성 요령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9월 1일에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회의진행 스킬"을 주제로 일반교육이 진행됐다. 이 교육은 교육전문기관인 맥그로우컨설팅社의 주관으로 회의관련 전문강사의 진행 아래 2시간에 걸쳐 이뤄졌다. 이 교육에서는 다양한 회의 진행 상황을 담고 있는 동영상 교육 자료를 중심으로 교육 참석자가 나름의 해법을 제시하고 이를 수정해 나가는 참여형 교육으로 이뤄져 참석자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인터메이저 이상구 대표이사는 "그동안 체계적인 인사관리가 미흡한 관계로, 임직원의 Career Path를 이끌어줄 교육제도가 미진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경영환경 분석을 통해 사내외 전문 교육이 임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침체된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긍정적 동기를 유발할 것으로 판단되어 체계적인 교육제도를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인터메이저는 앞으로 이와 같은 일반교육과 직무교육을 매달 실시할 예정이며, 각 팀별 핵심인력을 대상으로 사외 전문 교육기관에도 파견할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