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엑스포디자인연구소] 환경전문 선진공기업으로 도약하는 ‘부산환경공단 CI’ 개발

2006-12-22



“ 환경생태도시 선도기관, 부산환경공단 BECO


<
엑스포디자인연구소, 환경전문 선진공기업으로 도약하는 부산환경공단 CI
개발>

 


 

CI, B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연구소(대표 석원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슬로건으로 한 부산환경공단의 ‘BECO(Busan Environmental Corporation)’CI로 개발, 발표하였다.

 

개발된 CI는 사람과 자연, 환경이라는 세가지 요소들이 상호 순환하는 과정과 조화로움을 통해 행복해지는 부산시민의 염원을 시각화하였다.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선과 면 처리는 경영혁신과 친환경적 시설운영을 통해 환경생태도시를 건설하고 환경을 선도하는 부산환경공단을 상징하고 있다.


 

또한 자연스러운 사각프레임은 자연의 순환논리에 순응하고자 하는 부산환경공단의 친환경적인 경영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푸르른 자연을 상징하는 풀잎의 형상을 기본모티브로 하여 성장하는 자연과 큰 가치를 담는 환경을 단순한 형태로 표현하였다.


 

이번 CI를 개발한 엑스포디자인연구소는 현대사회가 이상적으로 추구하는 자연친화적인 삶을 부산환경공단 CI에 접목시켰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특히 자연친화적인 삶을 풍요로운 삶의 가치로 환원시켜주는 공단의 역할을 푸르른 생명력을 지니고 있는 자연요소를 활용하여 조화롭게 표현했다는 측면에서 더욱 가치를 더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