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씨디스어소시에이션, 월드비전 연차보고서 2006 디자인 제작

2007-04-18








(주)씨디스어소시에이션(대표 이영희)은 월드비전 연차보고서 2006을 디자인 진행하였다.

월드비전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고아와 미망인을 돕기 위해 미국 선교사 밥피어스 목사가
설립한 국제구호 및 개발기구이다. 한국에서 첫 구호사업을 시작한 월드비전은 현재 세계 최대의
기독교 구호단체로서 전 세계 100여 개 국에서 9천만 명을 대상으로 긴급구호사업, 지역개발사업,
옹호사업 등을 펼치고 있으며, 월드비전 한국은 1991년부터 수혜국에서 후원 국으로 전환하여
사랑의 빵, 기아체험 24시간 등 다양한 모금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약 17만 명의 정기후원자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으로 국내는 물론 북한, 제 3세계 빈곤국가를
돕고 있으며, 사회복지단체로서 국내 사회복지 및 기부문화의 방향을 제시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월드비전의 연차보고서 2006은 현재 국내와 국외를 포함한 세계의 불우한 아이들을 위한
전개 사업의 사업보고와 함께 앞으로 나아갈 지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에 씨디스어소시에이션에서는 '월드비전'의 이미지에 중점을 둔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안하였다. 비영리 단체인 세계적인 구호조직인 월드비전의 의미에 따라
섹션 별로 절도 있게 정리하여 후원자 및 읽는 이로 하여금 2006년도 월드비전 사업에
대한 이해가 쉽도록 정리 하였다.


전체적인 모티브는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원이라는 주제하에
각 사업군별로 원안에 메인 주제를 타이포로 처리하였으며, 정리된 다이어그램을
포함시켜 타 연차보고서와는 차별 점을 두었다.


표지 및 메인 컬러는 월드비전의 코퍼레이트 컬러인 오렌지 컬러를 사용하여,
따뜻한 느낌을 주며, 도비라 페이지에는 전체 이미지를 사용하여 비쥬얼적으로도
월드비전에서 읽는 이에게 주는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토록 하였다.
 
내지는 4도 컬러/ 오렌지와 먹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타 연차보고서와 비교하여
소박한 맛을 살렸으며, 국문과 영문을 통합 제작하여 제작비에서조차 알뜰한 월드비전의
면모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수입지나 국내 고가지 일색인 연차보고서와는 다르게 스노우지와 모조지를 사용함으로써,
과대한 포장보다는 실속 있는 연차보고서가 되도록 깔끔하게 디자인 하였다.



문의: (주)씨디스어소시에이션


tel: 548-3822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