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니콘 이미징 코리아 7월 웹진 오픈!

2007-07-11



디지털 에이전시 (주)제노이드(대표 조동희 www.xenoid.co.kr)가 니콘이미징코리아의 7월 웹진( www.nikon-image.co.kr/webzine/)을 오픈하였다.
 

2007년 7월 니콘이미징코리아 웹진은 창립 90주년 'Nikon Reality' 마케팅 컨셉을 가지고 월드 스타 비를 모델로 인도 힌두교의 성지 갠지스강에서 촬영한 광고를 모티브로 제작하게 되었다.
 

니콘의 마케팅 관계자는 "CF의 카피가 말해주듯 니콘의 이번 광고는 니콘 카메라가 타사의 카메라에 비해 정확하고 사실적인 표현을 추구하는 니콘의 기업철학을 알리는데 그 배경이 있다." 라고 설명하고 이번 'Nikon Reality'를 통해 니콘이 추구하는 카메라에 대한 철학과 함께 니콘의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런 계획을 반영하며 7월 웹진은 니콘이미징코리아의 컨셉 'Nikon Reality'를 살려 한편의 광고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UI를 제작, 적용하였다.
 

컨텐츠 요소 중 90주년 연대기표와 한줄 댓글 게시판은 새로운 형식의 플래쉬 기법을 적용하여 재미요소를 녹여냈고 이미지 게시판 또한 일반적인 게시판 형식에서 탈피하여 리스트와 내용을 한 화면에서 처리하였다.
 

한 장의 사진이 그 시대의 모습을 말할 수 있는 것처럼 과도한 모션이나 디자인적인 꾸밈보다는 정적이면서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전해지도록 스크래치 기법 등을 플래시 작업에 활용하여 효과를 주었고, 수 천년의 역사와 전통이 공존하는 인도의 신비로움이 느껴지도록 색감과 효과를 적용시켰다.
 
 
2007년에 들어서면서 DSLR시장에서 캐논을 제치고 업계 1위에 등극한 니콘이미징코리아가 D80 제품의 광고를 통해 니콘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하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