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인픽스] 대한불교조계종 템플스테이 사이트 리뉴얼 오픈

2008-08-14



디지털미디어 브릿지, 인픽스(대표 이현우, www.inpix.com)가 지난 18일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템플스테이 사이트 (www.templestay.com)를 리뉴얼 오픈했다.

새롭게 리뉴얼 된 템플스테이 사이트는 템플스테이에 관한 단순 정보제공 차원을 넘어 사찰 및 불교문화전반에 걸친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로 구성된 통합적 불교 포탈 사이트이다.
가장 중요한 섹션인 템플스테이 가이드는 단순 텍스트 페이지가 아닌 플래시 디자인의 팝업 페이지로 제작, 비주얼적으로 템플스테이를 소개함으로써 사용자의 호감을 유도했다.
테마여행, 불교이야기, 불교지식센터 등의 메뉴를 새롭게 구성하여 불교문화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할 뿐 아니라, 열린 불교정보 검색 서비스도 가능케 했다.
블로그와 카페를 활용한 커뮤니티의 활성화로 유저들간의 정보 공유가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으며, UCC를 활용한 유저의 사찰체험 후기로 일반인들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디자인적으로는 템플스테이 아이덴티티를 살리기 위해 한지라는 전통 종이와 불교 문양, 자연적인 느낌의 컬러를 믹스 했으며, 메인과 서브의 콘텐츠 정보를 쉽게 파악 할 수 있도록 사용자를 배려한 레이아웃을 활용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