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4-13
[(주)크리에이티브나무] 삼성카드 2009년 DM 리뉴얼 디자인 진행
(주)크리에이티브나무(대표 현창석)는 삼성카드의 DM리뉴얼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였다.
삼성카드는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국내 카드산업을 선도하며 각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고객만족경영에서도 가장 앞서가는 회사로 금번 리뉴얼 작업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편의를 개선하는 사업의 일환이었다.
삼성카드 DM은 크게 2종으로 나뉘어 비주얼DM과, 아이콘 및 패턴DM으로 진행되었다.
비주얼 DM은 일반적인 가로 판형과는 달리 세로형으로 변화를 시도하여 집중도 및 가독성을 높였으며, 각종 혜택과 행사 내용을 비주얼과 접목하여 고객에게 삼성카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지하고자 하였다.
또한 아이콘 및 패턴 DM은 역동성 있는 아이콘을 접목하여 행사의 내용을 은유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고, 패턴을 가미하여 계절감을 살린 절제된 표현으로 고급스러움을 나타내었다.
디자인 리뉴얼의 핵심사항으로는 각종 서비스, 행사 참여 방법, 서비스 이용 안내방법 등에 대한 접근성 및 판독성을 높이기 위해 정보 내용의 은유적 아이콘화을 통해 형상화 하였으며, 텍스트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쉽게 인지하도록 유도하였고, 고객에게 새로워진 삼성카드의 이미지를 알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문의: (주)크리에이티브나무
현창석-대표-국민대학교 외래교수
greenink@hanmir.com
02-703-7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