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3-09
롯데월드 동화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요, 롯데월드 2010년 벽걸이 / 탁상용 캘린더
디자인 : 더블랙(대표
크리에이티브 대행사 더블랙은 2009년에 이어 “모험의 세계, 꿈의 나라 롯데월드”의 2010년 캘린더를 기획 디자인 제작하였다. 이번 2010년 롯데월드 캘린더의 기획 컨셉은 『꿈의 동화 속 세상으로의 여행』이다. 기존의 롯데월드를 바라보던 놀이기구가 있는 단순한 놀이동산의 시각에서 탈피하여 무한한 상상력을 이용한 동화책 같은 일러스트로 또 다른 롯데월드를 표현하였다.
이번 롯데월드 2010년 캘린더에는 광고 마케팅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감성마케팅(Emotion Marketing)을 이용하여 캘린더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롯데월드의 이미지를 동화 속 상상의 나라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또한 월별마다 주제를 정하여 스토리텔링을 넣어 달력을 넘길 때마다 마치 동화책을 읽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하였다. 동화 속 느낌을 아날로그적인 칼라감을 이용하여 행복한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하였다. 월별로 시즈너블하며 동화적 이미지를 통해 롯데월드의 특유의 밝고 명랑한 느낌이 고객들에게 즐거운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2009년과는 다르게 좀 더 디테일하고 입체적인 크리에이티브한 레이아웃으로 기존의 정형화되고 진부하게 느낄 수 있는 달력의 이미지를 벗어나도록 표현하였다. 새롭게 리뉴얼 된 대표마스코트 캐릭터를 느낌 있게 표현하였고 서브 캐릭터들과의 조화로 롯데월드만의 발랄하고 즐거운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연말이 되면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기대감과 설레임을 다음해 달력을 얻으며 갖곤 한다. 더블랙이 기획 디자인한 이번 롯데월드 2010년 캘린더는 그런 기대감과 설레임을 안겨주기에 적합한 감성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