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더블랙*](사)한국물포럼의 Korea Junior Water Prize(KJWP) 대회 엠블럼 기획, 디자인 개발

2011-03-24



크리에이티브대행사 더블랙은
()한국물포럼 Korea Junior Water Prize(KJWP) 대회의 엠블럼을 기획, 디자인 개발하였다. KJWP대회는 국제대회 Stockholm Junior Water Prize(SJWP)의 국내 예선전으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회이다. 자연의 근본인 소중한 <>을 지키고 되살리기 위한 개선책을 모색하는 창의적인 상상력을 겨루는 대회이다.

본 프로젝트는 이러한 대회의 엠블럼을 기획, 디자인 개발 하는 것으로 <물에 대한 청소년의 끊임없는 창의적인 생각>이란 콘셉트로 아이덴티티를 설계하였다.

 



전체적인 쉐입은 본 대회를 상징할 수 있는 유닛인 물방울을 활용하고, 청소년 대상의 대회임에 물방울의 상단을 튕겨 올라가는 듯한 리드미컬함을 살려 디자인하면서 경쾌함과 발랄함을 표현하도록 하였다. 하단에 있는 뫼비우스의 띠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돌아가길 바라는 자연()의 회귀본능과 청소년의 물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의 무한함을 은유적으로 함축하여 표현하기 위한 활용한 비주얼 유닛이다. 또한 본 대회 및 세계물포럼의 전체적인 취지를 내포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하였다. 칼라의 활용에서도 일차원적인 원색의 칼라가 아닌 그라데이션의 입체적인 네이비 블루를 활용하여 물방울의 청량감과 맑음을, 청소년의 깊이 있는 창의적인 생각을 표현하도록 하였다. 서체의 활용에서는 풀네임이 다소 긴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볼드 하면서도 가독성이 높은 심플한 헬베티카 계열의 서체를 활용하여 디자인 하였다.  

 


본 엠블럼을 기획, 디자인 개발함으로써 KJWP 대회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대회 중 가장 품격 높은 대회임을 상징하도록 하였다. 또한 국제 대회에서도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 줄 수 있는 홍보 전략 요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