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크림유니언. TBWA 코리아 사이트 구축

2011-05-13









㈜크림유니언(대표 이정훈ㆍ홍성철, www.crea-m.com)은 지난 5월 2일 세계적인 광고대행사인 tbwa의 한국지사인 ''tbwa\korea(http://www.tbwakorea.com)’ 웹사이트를 새롭게 오픈 했다.

tbwa\korea는 독창적이고 인상적인 광고 캠페인을 끊임없이 만들어 내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 웹사이트도 국내 타 광고회사와는 차별화되는 웹사이트로 구축되었다. tbwa worldwide와 brand style guideline에 맞춰서 플랫폼을 유지하였고 심플함과 직관적인 ui로 구성되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주안점을 두었던 부분은 tbwa 월드와이드의 brand style guideline에 맞춰서 tbwa\korea의 소개 및 성공 캠페인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다양한 멀티디바이스로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구축하는 부분에 중점을 두었다.

성공 캠페인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캠페인 소개와 tvcf, 지면광고 등의 제작물을 보여주었고, 별도 메뉴를 두어 tbwa\korea 소개 및 수상내역, 채용정보 등의 컨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웹사이트는 해상도에 따라 자동으로 이미지 및 동영상이 리사이징 되어 사용자 개인 pc환경에 따라 최적화되어 보여지며, 그 외 사용자가 view 방식을 linear view, grid view, full screen, background 컬러 변경 등 다양한 모드로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였다.
그리고 모든 화면에서 sns로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키보드 방향키를 활용하여 화면 이동 및 전환이 가능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

크림유니언은 이번 tbwa\korea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사용자가 언제, 어디에서나, 원하는 기기로 원하는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기와 서비스 간 단절이 없는 방향으로 개발되었다. 그래서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모바일에서 각각의 디바이스에 맞게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사용자 만족도 및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