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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 | 뉴스

.크림유니언. 보리보리 커뮤니티 사이트 구축

2011-07-22




국내 대표 디지털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더크림유니언(대표 이정훈, 홍성철)은 엄마들이 쉽게 정보를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長) 마련을 위해 유아동 대표브랜드 보리보리 쇼핑몰의 커뮤니티 사이트 (http://www.boribori.co.kr/Community/)를 새롭게 오픈 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보리보리의 고유 캐릭터인 ‘좋아요’ 엄지 캐릭터와 손글씨를 활용하여 재미있고 감성적이고 따뜻한 공간으로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어 작업하였다.
‘좋아요’ 캐릭터는 단순히 디자인 요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게시 글 등의 추천 시 ‘좋아요’ 캐릭터를 형상화한 버튼을 삽입하여 보리보리를 상징하는 매개체로 사용함으로써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고하고자 하였다.
또한 주요 컨텐츠에 SNS연동 기능을 두어 트위터/페이스북/마이페이지로 스크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산 컨텐츠의 공유 및 확산을 유도하였다.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UI 및 UX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정형화되고 딱딱한 게시판 형식의 UI를 탈피하고 각 컨텐츠의 특성에 맞는 감성적인 메뉴명과 UI 구성을 통해 좀 더 감성적인 컨셉을 담아낼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써 기존 커뮤니티 사이트와의 차별화를 꾀하고자 노력하였다.

핵심 컨텐츠로써, 우리아이의 사진을 올리고 자랑하는 ‘보리모델 도전’ 컨텐츠를 강화하여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였고, 가족과 함께 여행 다녀온 후기 등을 공유 할 수 있는 ‘여행탐구생활’은 각 테마에 맞는 이미지 및 컨텐츠가 쉽게 검색 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의 접근성을 극대화하도록 하였다.
또한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엄마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생생공감토크’ ‘보리맘노하우’ 등의 참여형 컨텐츠를 마련하고, 나의 적립금 및 쿠폰을 실시간 기부할 수 있는 ‘아름다운 기부’ ‘아름다운 무료나눔’ 등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바람직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하였다. 

이번 커뮤니티 사이트 신규 구축을 통해 보리보리가 단순히 유아동 쇼핑몰이 아닌, 엄마와 아이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써의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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