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PCN, 금호건설 프로젝트 오픈

2012-07-18



pcn(
대표이사 송광헌, www.pcninc.co.kr)이 금호건설 프로젝트(/모바일 사이트 개편)를 오픈했다. 트렌드에 뒤처진 디자인과 노후화된 프로그램 때문인 보안 취약점 개선을 포함하여 이번 사업의 목표를 총 세 가지로 정리했다. 첫째,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선별을 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금호건설의 다양한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둘째, 시스템 보안강화 및 모바일사이트 구축을 통한 사이트 인지도 향상. 셋째,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갈 금호건설의 글로벌한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의 개편이다.

디자인 개편 목표는 기업의 핵심가치(passion, creativity)와 글로벌한 기업이미지를 나타내는 것이다. 심플함과 모던함을 강조한 개편 디자인에서는 주 컬러인 grey 계열의 색상으로 차분함과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웹사이트의 메인과 메뉴별 서브 메인에서는 넓은 비쥬얼 영역을 구성하여 금호건설이 어떤 기술과 마음으로 건물을 짓고, 무슨 활동을 하는 기업인지, 어떤 목표로 사업을 수행하는지를 디자인과 그에 맞는 카피를 통해 스토리텔링으로 나타냈다.

또한, 내비게이션의 좌측정렬 및 콘텐츠 페이지의 세로 스크롤 등 최대한 친숙한 ux/ui를 사용하되, 세로 3단 레이아웃으로 기존과 전혀 다른 화면구성을 시도하여 변화에 대한 체감도를 높였다. 사용자 환경에서 안정적인 레이아웃을 유지하고 다양한 해상도에 최적화시키기 위해 배경의 패턴디자인 및 메인의 확대/축소 기능을 활용하였으며, 웹표준/접근성 준수를 위해 nonflash사이트로 제작했다.

사용자들이 직접 느끼지 못하는 보안강화 및 고객상담 프로세스의 개편 프로젝트였기에 겉으로 보이진 않지만, 디자인만큼 많은 시간과 인력이 투입된 부문이 개발이다. 최소한의 고객정보를 통한 상담 접수 및 조회를 할 수 있으며 관리자 간의 상담 이관으로 정확한 상담자 배정과 답변을 할 수 있어졌다.

사용자 화면은 이전의 세분되어 있던 실적 부분을 통합실적검색으로 개편하고, 불필요한 상세페이지 이동을 최소화하여 심플한 디자인과 어울리는 간결한 ui를 구성했다.

모바일사이트는 웹사이트를 바탕으로 주요 메뉴를 선별하여 심플하게 구성했다. 모바일 환경에 맞는 내비게이션 위치 변경 외에는 웹사이트의 tone & manner를 그대로 유지하여 통일감을 주었다. 단순한 화면구성으로 쉽고 빠른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지도와 로드뷰 open api를 활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구성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