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크림유니언, 현대카드 Make your Rule 캠페인 사이트 구축

2013-01-07





진화를 초월한 진화!

진화란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환경에 적응하고 발전해 가는 과정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람들은 좀 더 빠르고 편리하고 즐거움까지 욕심을 내고 있다. 그런 점에서 진화란 초월해야 하는 또 하나의 과제이다. 그리고 현대카드는 그 과제에 대한 정답을 풀어 내고 있다.

현대카드’make your rule’은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슬로건으로써 아프니까 청춘이다로 대변되는 위로의 메시지가 아닌 청춘은 스스로를 신뢰하고 자신만의 방식대로 새롭게 도전한다라는 메시지로 기획 되었다. 뿐만 아니라 캠페인 슬로건인 ‘make your rule’이 말해주듯 캠페인 사이트 또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업계최초의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는데 그 중 핵심 포인트를 몇 가지 살펴보았다.


간편하지만 효과는 강력하다.

차별화된 ui구축을 통해 영상보기소셜무비 제작등 필수 컨텐츠를 불필요한 페이지 이동 없이 메인에서 직관적으로 구성된 점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뿐만 아니라 캠페인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사용자는 소셜무비 제작을 마치고 바로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이벤트 참여율 까지 증대시키는 효과를 얻어 현대카드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


소셜무비의 이유 있는 진화

'making movies’는 마치 사용자가 영화 감독이 된 것처럼 직접 소셜무비를 제작하고 편집하는 커스터 마이징(customizing) 효과를 줌으로써 소셜무비를 제작한 각 사용자들의 개성까지 보여주고 있다.

또한 기존에 플래쉬로 만들어진 소셜무비는 다양한 device(mobile, tablet pc)에서의 접근성이 어려웠으나 ㈜더크림유니언이 업계최초로 개발한 시스템을 통하여 소셜무비는 진화하기 시작했다.

 


㈜더크림유니언이 개발한 시스템을 살펴보면 사용자는 “making movies”를 통해 소셜무비를 제작한 후 sns 공유를 하면 flash로 제작된 소셜무비를 다양한 device(mobile, tablet pc )에서도 재생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자동으로 converting을 시작한다. 그리고 converting 된 소셜무비는 video platform을 활용하여 모든 device(mobile, tablet pc )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개발 하였다. 이러한 시스템은 업계 최초의 개발 이슈가 될 전망이다.


succinct(
간단명료)identity 디자인

최신 트랜드에 맞춘 심플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통해 캠페인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의 영상인 복싱편, 멘토편, 복싱 디렉터스 컷 중 하나의 컨텐츠를 선택할 시 백그라운드의 color black & white 버전으로 바뀌는 디자인 효과를 보여줌으로써 방문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기 충분하였다.




더불어 이러한 디자인 효과는 다양한 device(mobile, tablet pc)에서의 환경에서도 identity를 동일하게 적용 시킴으로써 사용자의 접근성을 강화 시켰다.

이로써 현대카드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온라인 채널과의 통합 마케팅으로 진행함에 있어 캠페인 identity를 전 채널에 동일하게 구축함으로써 브랜드 정체성을 다시 한번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이번 캠페인 사이트를 기획한 ㈜더크림유니언은 남들이 시도하지 않은 독창적이고 다양한 서비스와 전문화된 컨설팅을 통해 모든 기업의 성공을 이끌어 내는 크로스마케팅 대행사로써 주목을 받게 되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