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크리에이티브 나무, 현대자동차 채용플래너「H-Book the 3rd edition」제작

2013-03-28

(주)크리에이티브나무(대표 현창석)는 2012년 상반기, 하반기에 이어
현대자동차 2013년 상반기 대졸공채 채용플래너인「H-book the 3rd edition」을 제작하였다.

「h-book」은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주요 기업의 채용 일정 및 각종 팁들을 포함하고 있는 공채 자료집으로 현대자동차 채용 일정, 모의 입사지원서, 주요 기업 공채정보 정리, 개인 플래너 등 채용과 관련한 알짜배기 정보를 담아 구직자들이 취업활동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채용플래너이다.


전체적인 컨셉은 근자감(근거있는 자신감) 」으로 히어로들의 당당한 모습을 모티브로 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이 길고도 험난한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는 진정한 영웅이 되었으면 하는 현대자동차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현대자동차의 기업 로고를 히어로 캐릭터들의 심볼마크에 재치있게 대입시켜 항상 새롭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는 현대자동차의 기업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내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히어로 캐릭터를 강조할 수 있는 코믹북 형태의 레이아웃으로 구성하였으며, 다양한 이어로 캐릭터들을 곳곳에 활용하여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세 번째로 제작하게된 이번 H-Book은 기존 플래너 사용에 대한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취업준비생들이 보다 편안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페이지 구성이나 활용도 높은 컨텐츠(타기업 로고 스티커, 응원문구 스티커, 직무소개 페이지 강화 등)를  보완하는데 가장 큰 비중을 두었다.
인재를 채용함에 있어 현대자동차가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얼마나 많은 애정과 열정을 담고 있는지를 플래너 구석구석에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였다.

문의: (주)크리에이티브나무
현창석-대표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대학원 겸임교수
greenink1967@hanmail.net
02-703-7714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