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1-27
전 세계 어린이가 1년 동안 50억여 시간을 함께 보낸다는 장난감 레고(LEGO). 레고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나이, 성별, 문화를 초월한 전세계인의 공통 언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디자인, 과학, 교육을 테마로 한 레고 체험전시 ‘플레이! 레고월드(www.playlegoworld.co.kr)’가 오는 12월 20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루트원과 CJ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고, 알코(LEC)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레고를 직접 보고, 만지고, 만드는 체험형 놀이 전시로 창의력, 과학적 사고력 개발 등 교육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취재 | 서은주 기자(ejseo@jungle.co.kr)
도저히 레고로 만들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국내외 유명 빌드 마스터들의 초대형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그 중 세계적인 건축가이자 빌드 마스터인 미셸 라벨르가 내한하여 가로 6m, 세로 4m 규모의 ‘마리나시티’를 선보인다. 또 각종 동물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는 사파리 존과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 퍼레이드 그리고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5m 높이로 제작한 대형 레고 트리도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 전시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끌 것이라 예상되는 것은 바로 움직이는 레고 로봇 ‘마인드스톰(Mindstorms)’이다. 전시장 내에 ‘마인드스톰 특별관’이 별도 운영될 예정이며, 신청하면 전문교사의 지도 하에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이밖에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워크숍과 자유 창작 레고 배틀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펼쳐진다.
INFORMATION
기간 2007. 12. 20 ~ 2008. 02. 09
장소 코엑스 컨벤션홀
관람 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입장 마감 오후 6시)
관람료 15,000원
문의 1588-4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