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공예 비즈니스 입문서, '핸드메이드 마켓플레이스'

2016-01-18

 

 


 

 

공예 산업과 관련해 공예 작가 및 종사자들의 창업과 비지니스 운영에 필요한 안내와 조언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입문서 <핸드메이드 마켓플레이스>가 출간됐다. 

 

핸드메이드 마켓플레이스는 이 사업의 첫 번째 책으로 출간되었으며, <Grow your handmade business> 등 공예 비즈니스와 관련된 책을 써온 저자 카리 샤핀 (Kari Chapin) 의 <Handmade marketplace (2nd edition, 2014)>를 임미선 홍익대 교수가 번역한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종덕) 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원장 최정철, 이하 KCDF) 이 추진하고 있는 ‘해외우수공예도서 발간사업’을 통해 번역, 출간된 이 책은, 성공적인 공예 사업을 꿈꾸는 공예 작가 및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공예 관련 비즈니스 창업과 운영에 대한 상세한 조언과 창업 및 마케팅 관련된 실제적인 노하우를 담고 있다. 

 

인스타그램 등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이미지 기반의 SNS 활용법과 온라인 숍 개설 및 공예 페어 준비 노하우 등, 30여 명에 이르는 해외 공예 비즈니스 전문가들의 실제 경험으로부터 나온 구체적인 지침과 안내들이 가득하여, 특히 초보 공예 작가들이 본인의 작품을 직접 시장에 선보이고, 홍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KCDF는 지속적인 공예 사료의 기록화 및 공예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하여 ‘공예디자인전문서적 출판’ 사업을 2011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해외 우수 공예 도서의 국내 도입을 위한 ‘해외우수공예도서 발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CDF는 이번 발간된 공예 비즈니스서를 관련 학과 소재 대학 및 도서관 등 국내 1천여 곳에 배포할 예정이며, 시중에서 해당 도서를 구입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공공 #서적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