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시아 디자인 어워즈 2016 참가신청 시작

2016-04-19

 


 

 

지난 2015년 24개국으로부터 1천여 개의 작품이 접수된 DFA 어워즈가 14번째를 맞아 참가할 작품을 모집한다. 콩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본 어워드는 아시아 지역에서 발굴된 우수한 디자인 사례를 글로벌 디자인 산업 플랫폼으로 연결시켜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 세계 디자인 산업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주목해야 할 어워드 중 하나다. 

 

6월 말까지 접수를 받는 어워드의 카테고리는 의류/액세서리, 커뮤니케이션, 환경/공간, 제품 및 산업 디자인으로 나뉜 4개 주요 부문 아래 22개의 세부 분야를 기준으로 심사가 이뤄질 예정. 

 

참가 작품은 지난 2014년 1월 1일이후부터 2016년 5월 31일까지 아시아 1개국 이상에서 제작됐거나 발표된 디자인 프로젝트여야 한다. 상업제품의 경우 해당 기간 내 최소 아시아 1개국 이상의 아시아 시장에서 런칭된 경우에 한해 출품이 가능하며 참여 디자이너 디자인 발주처, 브랜드 소유자, 해당 디자인 사례 컨설팅 주체인 경우에 한해 출품할 수 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DFA 어워즈는 일반경쟁, 대상, 특별상으로 구성되어 어워드 심사위원단은 각 카테고리 별 금상, 은상, 동상, 우수상을 선정한다. 카테고리 별 금상, 대상 부분에 초청됐거나, 지명된 디자인을 대상으로 심사위원단이 파이널리스트를 선정하고 그 중 대상, 문화 특별상, 특별상, 지속 가능 특별상, 기술 특별상 중 해당성격에 맞는 상이 최종 선정되어 시상식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아시아 24개국 디자인이 접수되어 총 186개의 디자인 결과물이 10개의 대상, 문화특별상 1, 지속 가능 특별상 1, 15 작품이 파이널리스트, 15작품이 금상, 27작품의 은상, 47작품의 동상, 69작품이 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오는 4월말까지 접수하는 작품에 한해 접수비가 절반으로 할인된다. 




DFA 어워즈(DFA Awards, http://www.dfaa.dfaawards.com)는 

2003년 시작된 이래,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DFA)는 아시아 고유의 문화와 해당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는 사용자 중심 디자인 철학의 디자인 프로젝트와 솔루션을 발굴하여 해당 커뮤니티의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좋은 디자인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홍콩정부 사업. 

아시아적 관점에서 훌륭한 디자인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DFA어워드는 홍콩디자인센터(Hong Kong Design Centre)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디자인 탤런트와 협업의 결과물을 국제적으로 발표 할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관련영상 

https://youtu.be/m942nHzAFLY  

 

facebook twitter

#제품 #전시 #홍콩디자인센터 #아시아디자인어워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