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부산시, ‘2016 부산다운 건축상 공모’ 실시

2016-07-19

 

부산시는 ‘2016 부산다운 건축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의 아름답고 우수한 건축물을 선정하여 부산의 건축문화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건축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부산다운 건축으로 도심을 아름답게 가꾸려는 데에 목적이 있다.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에는 일반건축물과 공공건축물 2개 부문에 대해 작품을 접수받아 예술성, 공공성, 친환경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 심사해 총 10작품 정도를 선정할 예정이다. 부산시와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1, 2차 작품 접수, 작품심사, 우수작 시상 및 전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접수는 부산에 소재한 완공 건축물을 대상으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실시된다.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도면, 현장사진을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조직위원회 웹하드에 올리면 된다. 예비심사를 실시해 통과한 작품을 대상으로 9월 5일부터 9월 13일까지는 2차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관련 심사는 8월 중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1차 접수 작품은 부산다운 건축상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예비심사 결과 통과된 작품에 대하여 심사위원회에서 본 심사를 진행한다. 이후 우수작품에 대한 현장 확인 등을 거쳐 최종 순위 결정을 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 http://www.busan.go.kr 

facebook twitter

#건축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