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 | 2016-07-25
앱솔루트가 기존보다 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사진제공: 페르노니카 코리아)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Absolut)가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올 7월부터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
스웨덴 약병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앱솔루트 병은 그 자체만으로도 보드카를 상징할 정도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갖고 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기본적인 병의 형태는 유지하면서 앱솔루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다 정교하게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경하고자 했다.
그 일환으로, 기존 병에 새겨있던 ‘Country of Sweden’이라는 로고를 삭제하여 세계적인 보드카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그리고 병의 전면에 스웨덴 아후스 지방의 최고급 원료로만 제조된다는 앱솔루트의 제품 철학인 ‘원 소스(One Source)’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다. 이와 더불어 앱솔루트 보드카의 개발자 라스 올슨 스미스(Lars Olsson Smith)의 모습이 새겨진 메달리온과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더해 기존보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게 탈바꿈했다. 무엇보다 큰 변화는 앱솔루트의 기존 병의 형태는 유지하되 병목을 보다 길게 늘이고, 바닥을 납작하게 하여 유리병의 무게를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최소화했다는 점이다.
한편 ‘앱솔루트 블루(Absolut Blue)’ 병 뒷면에는 앱솔루트를 상징하는 알파벳 ‘A’를 앱솔루트 고유의 폰트로 새겨 브랜드의 젊고 진취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이번 디자인 리뉴얼은 캘리그래피 작가 루카 바르셀로나(Luca Barcellona), 일러스트레이터 겸 판화가인 마틴 모륵(Martin Mörck)과 스톡홀름의 디자인 업체 브랜드 유니온(Brand Union)이 공동으로 작업했다. 최고의 디자이너들의 협업으로 앱솔루트의 대담함과 독창성, 창의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스웨덴의 전통을 한층 더 세련되게 표현할 수 있었다.
앱솔루트 보드카 외 플레이버 제품 중에서는 앱솔루트 시트론, 앱솔루트 맨드린, 앱솔루트 페어 및 앱솔루트 라즈베리가 리뉴얼되어 우선적으로 출시되며, 그 외 제품들의 리뉴얼 병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앱솔루트 리뉴얼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앱솔루트 라운지 서울’ 공식 홈페이지(www.absolutloungeseoul.com), 앱솔루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BSOLUTVODKAKOREA) 또는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absolutvodka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