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전승과 창조 - 뤼징런의 북디자인과 10명의 제자展

출판도시문화재단 | 2016-08-26

 

朱熹榜书千字文, Zhu Xi Bang Shu Qian Zi Wen, 中国青年出版社, China Youth Press, S: 350×530mm, D: 1999 (사진제공: 출판도시문화재단)
 

‘전승과 창조-뤼징런의 북디자인과 10명의 제자展’이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23일까지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에서 열린다.

 

뤼징런은 중국 북디자인 1세대로 불리며 국제적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북디자이너로, 전시에서는 그가 지금까지 디자인한 대표적인 도서 외에도 초반 작업인 일러스트레이션과 포스터, 영상 등 풍부한 자료를 통해 그의 작품 세계를 다각도로 조명한다.

 

少林寺, Shao Lin Si, 中华书局, S: 420×285mm, D: 2003 (사진제공: 출판도시문화재단)
 

이번 전시에서는 뤼징런의 작품 외에도 그의 영향을 받은 10명의 제자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류샤오샹(Liu Xiaoxiang), 시아오마거(Xiao Mage), 우용(Wu Yong), 한자잉(Han Zhanning) 등 국내 출판인들에게도 익숙한 이름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총 1천여 점에 달하는 방대한 전시는 시종일관 감탄을 자아낼 것이다. 출판인에게는 작가가 지난 40년의 내공으로 전하는 책에 대한 진지한 마음을, 애서가들에게는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