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재규어, 전기차 I-PACE Concept 공개

재규어 | 2016-11-17

(사진 제공: 재규어)

(사진 제공: 재규어)

 

 

현지시각 11월 16일, 미국 LA에서 열린 ‘LA 오토쇼(Los Angeles Auto Show)’에서 재규어의 전기차 I-PACE Concept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재규어의 최초 전기차 모델인 I-PACE Concept는 5인승 SUV로서, 강력한 주행 성능과 실용성을 자랑한다. 탑재된 2개의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00Nm까지 끌어내며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하이테크 리튬이온 배터리는 한 번의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고속 충전기를 통해 90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디자인 역시 재규어만의 멋스러움이 느껴진다. C-X75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은 알루미늄 차체는 마치 스포츠카를 떠올리게 한다. 보닛 스쿠프와 차 문과 일체된 손잡이, 대담한 에어 덕트 등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한 외형은 I-PACE만의 특징이다. 또한, 전기차에는 내연기관과 변속 장치가 없다는 점을 이용, 차 내부를 훨씬 넓게 디자인하여 승차감은 물론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사진 제공: 재규어)

(사진 제공: 재규어)

 

 

계기판과 운전 정보 등이 표시되는 4개의 디스플레이는 운전자가 보기 편리하게 배치되었다. 각 화면에는 운전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직관적으로 표시된다. 세심한 UI/UX 디자인은 운전자가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재규어의 유려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I-PACE Concept는 2018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재규어 코리아 홈페이지(www.jaguarkorea.co.kr) 참고.

 

 

에디터_허영은(yeheo@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제품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