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콘텐츠 제작 관련 온라인 강좌 개설

2016-11-25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kr)가 콘텐츠 창의 인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 온라인 과정을 개설한다.

 

이번에 신설된 강좌는 ‘간단 정복! 에디우스(EDIUS) 영상 편집’, ‘예술인에 대한 불공정행위 제도 알아보기 등 2개 정규 과정’, ‘파이널 컷 프로 X(Final Cut Pro X)를 통한 영상편집 입문’,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콘텐츠 OSMU(One Source Multi Use) 확장전략에서 찾는 성공하는 콘텐츠의 법칙’ 등 11개 열린 강좌를 포함해 총 13개 과정이다. 

 

신규 온라인 과정에는 현업자의 실무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강좌가 대폭 늘어났다.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강좌에서는 뷰티 유튜버인 ‘이사배’와 게임 유튜버인 ‘도티’가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 창작 방법과 MCN 수익구조, 구독자 유치법 등 1인 미디어 제작의 모든 것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세계적 거장을 초청해 진행했던 ‘콘텐츠 인사이트’의 현장을 녹화한 강좌도 눈에 띈다. <고담>, <스파르타쿠스>를 연출한 티 제이 스콧(T.J Scott) 감독과 <어벤저스>,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를 제작한 조 루소(Joe Russo) 감독의 강의에서는 글로벌 영상 기획과 선진 제작 시스템에 대해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향후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등의 정규 과정’, ‘하이퍼랩스, 시간과 공간을 영상에 담다!’, ‘쉐이더(Shader) PBS(PBR) 이해하기’ 등의 열린 강좌까지 약 40편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신규 온라인 강좌를 비롯해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모든 온라인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edu.kocca.kr)와 모바일 앱 ‘콘텐츠아카데미’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문의하기 게시판 및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