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갤러리 브레송, 김기호·권홍 2인전 ‘빛과 선으로 시절을 그리다’ 개최

2017-01-02

김기호, 권홍 작가의 2인전 ‘빛과 선으로 시절을 그리다’가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충무로 갤러리 브레송에서 열린다. 

 

김기호_벽_종이에 연필_29.7x21cm_2016 (사진제공: 갤러리 브레송)

김기호_벽_종이에 연필_29.7x21cm_2016 (사진제공: 갤러리 브레송)


 

이번 전시는 주로 연필 드로잉 작업을 전개하고 있는 김기호 작가와 패닝, 다중노출을 통해 수묵화와 같은 강렬한 이미지를 생산하는 권홍 작가의 공동전시회다. 언뜻 드로잉과 사진은 별개의 장르처럼 보이지만 이 두 명의 별난 작가들은 마치 하나의 나무에서 자라난 가지처럼 다른 듯 같고, 같은 듯 다른 이미지를 통해 대중을 혼란스럽게 한다. 

 

기호학의 대가이기도 한 송효섭 평론가는 “드로잉은 모든 조형작업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데 그것은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는 무한한 미래의 가능성을 안고 있다. 드로잉을 보는 재미는 미완결된 것처럼 보이는 작업 앞에서 앞으로 펼쳐진 수많은 조형적 가능성을 상상해보는 것”이라고 김기호의 드로잉 작업에 대해 밝혔다. 

 

권홍_잉크젯 프린트_18.8x29.7cm_2016 (사진제공: 갤러리 브레송)

권홍_잉크젯 프린트_18.8x29.7cm_2016 (사진제공: 갤러리 브레송)


 

아울러 권홍 작가에 대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포착된 형상들을 단지 기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를 그때그때 떠오른 정서에 따라 적절히 가공한다. 그가 자주 사용하는 다중노출의 패닝 기법은 있은 그대로의 형상에 마치 수묵과도 같은 번짐과 모호함을 주어 시간 속에서의 기억을 축적시키는 역할을 한다”며 “하나의 풍경은 지금의 풍경이기도 하고, 또한 바로 이전의 풍경이기도 하다. 우리의 느낌이 시간의 기억을 토대로 하듯 권홍의 사진에서 드러나는 형상은 이러한 기억을 불러일으켜 현재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고 말했다. 

 

이들 두 작가는 격변하는 동시대 삶의 체험을 각기 다른 매체를 통해 담담하게 그려낸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갤러리 브레송 공식 카페를 참고하면 된다.

cafe.daum.net/gallerybresson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