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종이컵에 그려진 우리 모습, 책 〈공감 한 컵 하실래요?〉

2017-01-03

책 〈공감 한 컵 하실래요?〉 표지 (사진 제공: 페이퍼쉽미디어)

책 〈공감 한 컵 하실래요?〉 표지 (사진 제공: 페이퍼쉽미디어)

 

종이컵 아티스트 김수민 작가의 작업을 모은 책 〈공감 한 컵 하실래요?〉가 출간되었다.


김수민 작가는 쉽게 쓰이고 버려지는 종이컵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종이컵 아티스트’로, 일상 속에서 벌어지는 여러 상황을 익살스럽게 담아낸다.

책 〈공감 한 컵 하실래요?〉 총 18편의 짧은 이야기와 종이컵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회용 종이컵에 그려진 취업, 연애, 직장 생활과 같은 20~30대 청년들이 겪는 현실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라 쉽게 공감이 간다.

또한, 우리 생활에 필요하지만, 너무 쉽게 버려지는 종이컵에 그려진 우리 시대 청년의 고단한 모습은 왠지 모르게 짠하기까지 하다. 하지만 작가는 때때로 풍자적으로 표현해 웃음을 주기도 하고, 종이컵에 구멍을 뚫거나 플라스틱 뚜껑을 뒤집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종이컵을 이용하여 재미도 준다.

(사진 제공: 페이퍼쉽미디어)

(사진 제공: 페이퍼쉽미디어)

 

김수민 작가는 그림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까지 직접 다 했다. (사진 제공: 페이퍼쉽미디어)

김수민 작가는 그림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까지 직접 다 했다. (사진 제공: 페이퍼쉽미디어)

 

이 책이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는 이유는 작가 역시 20, 30대 청년들이 겪었던 고민과 좌절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작가는 2012년 우연히 종이컵의 매력에 빠진 후부터 자신이 회사원 시절에 쌓였던 다양한 감정을 원동력으로 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감 한 컵 하실래요?〉은 작가가 6년 동안 작업했던 종이컵 일러스트를 모아서 출간한 책이다.

 

종이컵 그림으로 위로받고, 웃을 수 있는 책 〈공감 한 컵 하실래요?〉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4,800원이며, 페이퍼쉽미디어에서 발행했다.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적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