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스페이스 | 리뷰

키즈 클럽 - 야 브 도미크

월간 bob | 2017-01-25

 


 

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가 생활할 창의적인 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이곳을 나이에 따라 구분하는 일반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 속에서 아이들이 각자 필요한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낼 공간으로 구성했다. 

 


 

아이는 실내 암벽을 할 수 있는 방과‘ 물’이라 부르는 수영장이 있는 방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기도 하고, 구멍이나 틈 같이 자신만의 특별한 장소에서 조용히 쉬거나 미디어 도서관을 이용하기도 한다. 또한, 한 공간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2층을 올라갈 때 한 무더기의‘ 나무’가 있는 미로를 지나 올라가거나 사다리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각 공간을 구성하는 나무, 콘크리트, 세라믹, 천 등의 여러 가지 재료는 서로 다른 질감으로 아이의 감각을 깨워준다. 디자이너는 공간의 색이 변하면 행동마저 달라지는 아이의 성향을 고려해 각 방을 서로 다른 색으로 꾸몄고, 아이가 좋아할 만한 밝은색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유도했다. 

 

 


 

1층은 부엌, 부모가 대기할 수 있는 카페, 낮잠 자는 방, 이렇게 세 구역으로 나뉘고, 2층은 게임, 스포츠, 창의력 활동, 연극을 하는 공간이다. 이곳에는 곡선으로 된 벽, 작은 틈, 미로가 있는 동굴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다양한 요소로 인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환상적인 세계가 펼쳐진다. 

 


 

하지만 아이가 자라면서 바뀌는 교육 방식과 환경에 대한 시각, 생활 양식에 따라 이곳은 계속해서 진화할 것이다. 실내 공간은 사용과정에서 성장하고 발달하는 유기체와 같다. 공간에 적용된 많은 아이디어는 앞으로 계속 발전시킬 필요가 있고, 그 과정에서 무언가가 새로 생기고 개선된다.

 


 

Design:안드레이 스트렐첸코 (Andrey Strelchenko)

Client:LLC Forum, LLC Helidrive 

Location:러시아

Built area:600m² 

Completion:2016 

Finishing materials:나무, 합판, 대나무, 천, 리놀륨, 세라믹, 석고

Photographer:드미트리 치렌시코프 (Dmitrii Tsyrenshchikov) 

 

 

글 제공_ 안드레이 스트렐첸코

 

 

 


 

 

facebook twitter

#건축 

bob
bob는 에이엔씨출판(주)에서 2004년 6월에 창간한 인테리어 전문지로, 빠르게 변모하는 세계 각 국의 인테리어 디자인 작품을 다양하게 담고 있습니다. bob는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심의 깊이 있는 콘텐츠 구성으로, 젊고 혁신적인 작가를 발굴해 나가는 데 주력하며 독자들의 디자인 감석과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