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프로덕트 | 리뷰

드디어 공개된 갤럭시S8·갤럭시S8+

2017-03-30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29일 미국 뉴욕 링컨센터(Lincoln Center)에서 ‘삼성 갤럭시언팩 2017’을 열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360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기어 360’ 신제품을 공개했다. 

 


 

베젤리스 디자인

이날 공개한 ‘갤럭시 S8’, ‘갤럭시 S8+’는 화면의 몰입감을 극대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를 탑재하고, 베젤을 최소화한 '베젤리스(Bezel-less)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전면의 버튼도 없애 군더더기 없이 매끈한 디자인을 완성했는데, 전면 베젤은 블랙 색상을 적용해 스마트폰 전면부 전체가 디스플레이인 것 같은 일체감을 준다. ‘갤럭시 S8’와 ‘갤럭시 S8+’는 화면 크기는 전작 대비 약 18% 커졌지만 컴팩트한 디자인을 유지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한 손으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면비율은 18.5대9로 기존 16대9 비율의 콘텐츠 뿐만 아니라 21대9 비율의 영화 콘텐츠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

특히 ‘갤럭시 S8’, ‘갤럭시 S8+’는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도 처음으로 지원한다. ‘갤럭시 S8’와 ‘갤럭시 S8+’는 기존 터치식 인터페이스에 빅스비를 통한 지능형 인터페이스가 더해져 사용자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빅스비는 음성, 터치, 카메라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고,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할 수 있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10나노 프로세서 & 생체 인식 기술

또한 ‘갤럭시 S8’, ‘갤럭시 S8+’는 소비 전력을 획기적으로 낮춘 10나노 프로세서를 업계 최초로 탑재했으며, 지문, 홍채에 이어 얼굴 인식까지 다양한 생체 인식 기술도 선보인다.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하는 홍채 인식을 통해 각종 웹 사이트 로그인이나 모바일 뱅킹 서비스 등을 보다 안전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삼성 패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메라 성능 ↑

오토포커스 기능이 적용된 800만 화소 F1.7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고품질의 셀피 촬영이 가능하며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가 적용된 1200만 화소 F1.7 후면 카메라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다. 듀얼 픽셀 센서와 개선된 이미지 신호 처리 알고리즘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강력한 카메라, 기가(Gigabit)급 속도의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LTE, 와이파이 등 갤럭시 스마트폰 고유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Phone +

삼성전자는 ‘갤럭시 S8’, ‘갤럭시 S8+’ 등의 스마트폰 사용경험을 무한히 확장해주는 새로운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스마트폰을 마치 데스크탑 PC와 같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삼성 덱스(DeX)’,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 가정 내 여러 전자 기기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어할 수 있는 ‘삼성 커넥트’, 360도 전방향 촬영이 가능한 ‘기어 360’ 등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은 “삼성전자는 지난 1988년 첫 휴대전화를 출시하면서부터 손 안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지속 확대하며 미래의 기반이 되는 혁신들을 소개해왔다”며 “‘갤럭시 S8’, ‘갤럭시 S8+’는 새로운 스마트폰 디자인, 새로운 소통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모바일 라이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갤럭시 S8’, ‘갤럭시 S8+’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코랄 블루, 메이플 골드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4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에디터_ 추은희(ehchu@jungle.co.kr)

사진제공_ 삼성전자 홈페이지(www.samsung.com/sec)

facebook twitter

#제품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