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친환경 패션 브랜드 코르코, ‘하이서울 어워드’ 선정

2017-08-30

코르크 원단으로 만든 지갑 (사진 제공: 앨엔제이)

코르크 원단으로 만든 지갑 (사진 제공: 앨엔제이)

 

친환경 식물성 가죽인 코르크 원단으로 패션 소품을 선보이는 ㈜엘앤제이(L&J)가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하이서울 우수 상품 브랜드 어워드’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엘앤제이의 브랜드 ‘CORCO(코르코)’는 ‘코르크(CORK)를 코디(Codi)하다’라는 의미로, 코르크 원단을 활용한 가방, 지갑, 모자, 핸드폰 케이스, 안경 프레임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르크 원단은 지중해에 서식하는 코르크나무의 껍질에서 채취한 코르크로 만든 것으로, 유럽에서는 이미 천연 가죽을 대체하는 소재로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또한, 코르크는 나무를 벌목하지 않고 껍질을 벗겨내어 건조를 한 뒤, 종이나 패브릭에 압축·접착하는 방식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자원이기도 하다.

코르크 원단으로 만든 모자와 쿠션. 코르크는 천연 소재 원단으로 다양한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코르크 원단으로 만든 모자와 쿠션. 코르크는 천연 소재 원단으로 다양한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출처: 코르코 홈페이지)


앨엔제이가 사용하는 코르크 식물 가죽은 50년을 기다려야만 얻을 수 있는 고품질 코르크로, 가벼운 무게, 부패 방지, 발수, 탄성, 부드러움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원적외선 방출, 항균 효과, 탈취 효과가 입증된 친환경 소재로 실내 인테리어 소품에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앨엔제이는 자사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료인 코르크 껍질만 수입, 국내 생산을 하고 있다. 하이서울 우수 상품 브랜드 어워드에 2년 연속 선정된 이유 역시 친환경 브랜드이면서도 회사에서 직접 원단까지 생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코르크 원단으로 제작된 코르코의 제품은 인사동 쌈지길,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대구 대백프라자 등 직영점과 공식 홈페이지( www.corcoshop.com),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