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콘텐츠 제작을 더 쉽게! 어도비 스파크 프리미엄 기능 공개

어도비 코리아 | 2017-09-28

어도비의 콘텐츠 제작 플랫폼

어도비의 콘텐츠 제작 플랫폼 '스파크' (출처: 스파크 공식 홈페이지)

 

어도비(Adobe)의 콘텐츠 제작 도구 ‘스파크(Spark)’가 사용자만의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했다.


스파크는 누구나 쉽게 아이디어를 시각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 학생부터 디지털마케터, 기업까지 다방면의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추가된 프리미엄 기능은 그래픽용 포스트(Post), 웹페이지용 페이지(Page), 동영상용 비디오(Video) 등 세 가지 포맷에서 브랜드 스토리를 창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더욱 창의적인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

(사진 제공: 어도비 코리아)

(사진 제공: 어도비 코리아)


세 단계로 제작되는 콘텐츠

어도비가 제공하는 디자인 인텔리전스 덕분에 브랜드 요소만 추가하면 콘텐츠를 제작할 준비가 끝난다. 아래의 세 단계를 거치기만 하면, 콘텐츠가 자동 생성되어 사용자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1단계 - 로고 업로드
로고가 없는 사용자를 위해 단순하지만, 브랜드의 특성을 담은 로고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도 있다. 
2단계 - 브랜드 색상 선택 
스파크는 로고에서 자동으로 색상을 인지한다. 이외에도 사용자는 제안된 색상 배합에서 고르거나, 헥스 코드(hex code)를 입력해서 변경할 수 있다.
3단계 - 폰트 선택
스타일별로 분류한 폰트 리스트를 통해 원하는 폰트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미지 제공: 어도비코리아)

(이미지 제공: 어도비코리아)


웹에서 바로 제작하는 콘텐츠

사용자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나면, 다음과 같은 기능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아래의 단계가 마무리되면, 스파크 브랜드 매니저가 각 테마와 템플릿, 브랜드 서피스를 맞춤화하기 위한 허브 역할을 한다.

01. 브랜드 템플릿
명함부터 소셜미디어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개의 브랜드 포스트 템플릿이 제공된다. 이를 이용하여 전단이나 디지털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템플릿은 수정도 할 수 있다.
 
02. 브랜드 테마
스파크 페이지와 스파크 비디오에는 6가지 테마가 제공된다. 유행에 맞게 새롭게 바뀐 스파크 테마는 웹페이지나 동영상을 볼 때도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맞춤화할 수 있다.
 
03. 브랜드 서피스
다양하게 제공되는 스파크 서피스는 로고를 넣거나 맞춤형 액션을 넣을 수 있다. 또한, 페이지 머리글과 바닥글, 포스트 및 비디오 스탬프, 비디오 맺음말이 포함된다.

(사진 제공: 어도비코리아)

(사진 제공: 어도비코리아)


콘텐츠 제작에 편리한 어도비 스파크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단, 프리미엄 기능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가입자에 한해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는, 스파크 웹사이트나 스파크 iOS 앱에서 구입해 사용할 수도 있다. 어도비 스파크에 대한 정보와 자세한 사용법은 스파크 블로그( spark.adobe.com/page/MQ3Y7vvnliwP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지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