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동부대우전자 미니세탁기 미니, 일본 ‘굿 디자인’ 수상

2017-10-12

벽걸이 드럼세탁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사진 제공: 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와 인테리어 TV ‘허그’, 20리터 전자레인지가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 2017(Good design award 2017)에서 본상을 받았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제품의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평가하여 수상한다.

이번에 수상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29.2㎝의 두께로 벽면에 설치할 수 있는 세탁기다. 사용자가 허리를 굽히지 않고 손쉽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도어에 적용한 풀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단순한 외형에 볼륨감을 강조한 풀문 디자인을 채용하여 견고하고 우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인테리어 TV

인테리어 TV '허그' (사진 제공: 동부대우전자)

 

인테리어 TV 허그는 32인치 LED TV다. 좌우 라운드형 프레임과 산토리니 화이트 컬러를 적용한 외형으로 모던한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스피커에는 패브릭 소재를 채용하여 고급스러움과 멋스러운 디테일을 강조했다. 공간 분위기에 따라 벽걸이형 혹은 스탠드형으로 설치할 수 있다. TV스탠드는 사용자의 취향이나 공간에 맞춰 선택적으로 연출 할 수 있게 두 가지 타입의 스탠드를 제공한다.


필수 기능만 적용한 20리터 전자레인지 (사진 제공: 동부대우전자)

필수 기능만 적용한 20리터 전자레인지 (사진 제공: 동부대우전자)

 

마지막으로, 20리터 전자레인지는 필수 요소만을 적용해 실용성을 높이고 심플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곡선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외관을 무광 부식 처리하여 디자인을 차별화를 뒀다.


굿 디자인을 수상한 동부대우전자의 가전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양과 정보는 동부대우전자 홈페이지( www.dw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제품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