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일민미술관, 플립북(Flip Book): 21세기 애니메이션의 혁명 展 개최

2018-04-25

 

플립북(Flip Book): 21세기 애니메이션의 혁명 展 (사진제공: 일민미술관)

플립북(Flip Book): 21세기 애니메이션의 혁명 展 (사진제공: 일민미술관)


 

일민미술관은 동시대 예술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소개되지 않았던 애니메이션 장르의 예술적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본 전시는 2개의 파트로 나뉘어 동시대 애니메이션의 장르적 특성과 그 확장의 측면을 다룬다. Part 1, ‘동화제작소(動畵製作所)’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동시대 작가주의 애니메이션 감독들의 작품들을 중심으로 이들의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펼쳐 보임으로써 동시대 예술 분야와의 접점을 모색할 예정이다.

 

Part 2, ‘#해저여행기담_상태 업데이트’은 시각예술가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드로잉, 그래픽디자인, 게임, 영상, VR등의 매체적 확장을 통해 SF애니메이션의 이야기적 요소를 SNS온라인 팬픽의 형식으로 다양하게 시각화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포스트-시네마나 SNS와 같은 매체적 환경에서 애니메이션의 장르적 속성들이 야기하는 다양한 철학적, 미학적 담론들을 동시대 문화에 적용시킴으로써 후기 디지털 시대의 사회적, 문화적 이슈들을 새로운 관점에서 성찰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간: 5월 18일 (금)~8월 12일(일) ※월요일 휴관 

장소: 일민미술관 1, 2, 3 전시실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