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인물사진을 위한 가이드북, 인물사진 조명 노하우

2018-05-02

 

〈인물사진 조명 노하우〉 저자: 로베르토 발렌수엘라 / 역자: 김문호 / 정가: 30,000원(사진제공: 비즈앤비즈)

〈인물사진 조명 노하우〉 저자: 로베르토 발렌수엘라 / 역자: 김문호 / 정가: 30,000원(사진제공: 비즈앤비즈)

 

 

 

인물 사진을 잘 찍기 위해서는 장소, 포즈 등 중요한 요소가 많지만 그중에서 조명의 역할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다. 

 

사진에서 조명은 이미지를 만드는 결정적 요소이자 사진을 이루는 DNA다. 조명은 평범한 장면이나 인물을 특별하고 아름다운 것으로 변화시켜주지만, 많은 사진가들이 조명에 관해 명쾌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

 

비즈앤비즈에서는 완벽한 인물사진을 위한 조명 노하우를 담은 〈인물사진 조명 노하우〉를 출간했다.  

이 책은 창조적 인물사진을 만드는 빛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빛을 상황광, 보조광 그리고 통제광으로 구분하고 빛의 일반적인 법칙과 빛의 다섯 가지 핵심적인 작용을 설명한다. 

 

또 상황광 요소들 10가지 개념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라도 주변의 빛을 검토하고 읽어내며 완벽한 인물사진을 만드는 비법을 소개한다. 그리고 저자가 창안해낸 조명 벤치마크 테스트는 보조광을 언제 만들면 좋을지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산광판, 반사판, 플래시, 스트로보, 색상 젤라틴필터 등의 활용해 보조 조명을 만들거나 스튜디오 사진처럼 사진가가 빛을 완벽하게 통제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그동안 인물 사진을 찍는데 어려움을 겪었거나 조명에 대해 궁금함을 느꼈던 이들이게 좋은 해답이 될 것이다.

 

blog.naver.com/vizandbiz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적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