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프로덕트 | 리뷰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도구 Creative Suite 2

2005-04-15


작업 파일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생산성을 현격히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의 기능을 능가하는 툴이 등장했다면?
바로 인쇄 출판 및 웹 출판 등 일련의 과정들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줄 디자인을 위한 통합 솔루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2(Adobe®Creative Suite 2)가 출시되었다.

어도비의 대표적 제품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고라이브, 애크로뱃 등을 통합한 어도비의 신제품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2 (CS2)’는 어도비의 개별 제품의 최신 버전이 총망라되어있는 것은 물론 각 제품을 효율적으로 통합 실행하기 위한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되었다.

무엇보다 CS2(스탠다드)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두 개별 제품을 합한 가격보다 저렴하다는 것! 기능 못지않게 경제성도 크게 고려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도구! Creative Suite 2를 만나 보자.


자료협조 I 한국어도비시스템즈/크로스 커뮤니케이션스
정리 | 박현영 기자 (maria@yoondesign.co.kr)

새롭게 출시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CS2 프리미엄은 이미지 편집 SW인 어도비 포토샵 CS2(Adobe photoshop®CS2), 벡터 그래픽 SW인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2(Adobe Illustrator®CS2), 전자출판 SW인 어도비 인디자인 CS2(Adobe Indesign®CS2), 웹과 모바일 콘텐츠 제작 SW 어도비 고라이브 CS2(Adobe GoLive®CS2) 등 4개의 디자인 및 인쇄출판 관련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파일 버전을 관리해주는 버전 큐 CS2(Version Cue®CS2)로 구성되며 최근에 출시된 어도비 애크로뱃 7.0프로페셔널(Adobe Acrobat®7.0 Professional)및 새롭게 소개되는 어도비 브릿지와 어도비 스탁 포토를 포함한다.

일체형 툴로 업그레이드되어 그래픽 제작 업무에 꼭 맞는 통합 소프트웨어 Adobe Creative Suite 2는 Adobe의 혁신적인 기술이 그 어느 때보다도 긴밀하게 통합된 하나의 큰 개념으로, 새로 출시된 디자인 응용 프로그램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업그레이드 된 그 주요 기능들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자.

어도비 포토샵 CS2(Adobe photoshop®CS2)는 디지털 이미징 벤치마킹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새 지평을 열었다.
어도비 포토샵 CS2에는 사진작가들의 공통적인 문젯거리인 레드아이, 얼룩과 같은 문제를 해결할 스팟 힐링 브러쉬 기능이 향상되었고 클릭 한번으로 레드 아이를 교정할 수 있는 등,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되었다. 또한 스마트 오브젝트 기능은 이미지 품질에 손상을 주지 않고 이미지나 벡터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게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어도비 브릿지과 카메라 로우 기능은 이미지 편집 업무의 속도를 높여준다.

어도비 인디자인 CS2(Adobe Indesign®CS2)는 작업 속도를 가속화하는 다양한 기능이 내장되어 페이지 작업 시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기능을 누릴 수 있다. 새 Anchored Objects(앵커 오브젝트) 기능에서는 Type(유형) 툴을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고정시킬 위치를 표시하고 텍스트의 위치에 상관 없이 관계를 유지한다. Object Styles(오브젝트 스타일)를 사용하면 그림자 효과 주기 같은 단순한 작업부터 오브젝트 스타일을 조합하는 복잡한 작업까지, 오브젝트에 일관적인 포맷을 적용할 수 있다.

인디자인 CS2는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 출판 디자인 업계에 새 바람을 일으킬 어도비 시스템즈의 야심작이다. 텍스트 중심의 책, 잡지 생산에서부터 하이엔드 XML 기반의 워크플로우까지 다양한 디자인 환경에서 활용폭이 크다. 디자이너들은 어도비 포토샵 파일이나 어도비 PDF 파일 내의안에서 레이어를 선별해 레이아웃을 다양하게 활용하거나 디자인 옵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어도비 제품군 안에서의 연동은 업무 효율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2(Adobe Illustrator®CS2)는 최초로 일러스트레이션 기술을 컴퓨터에 도입하여 현재는 그 속도를 더해가고 있다. 새로운 Live Trace(라이브 트레이스) 기능에서는 손으로 그린 스케치나 사진 이미지를 수정가능한 벡터 형식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바꾸어 준다.

일러스트레이터 CS2는 ‘라이브 트레이스’와 ‘라이브 페인트’ 기능을 추가하여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했다.‘라이브 트레이스’기능은 손으로 그려진 스케치나 디지털 포토를 편집과 확대나 축소가 자유로운 일러스트레이터 작업 환경으로 쉽고 정확하게 변환해준다. 또한 ‘라이브 페인트’ 기능은 스크린에 표시될 색상을 기준으로 빠르고 정확한 컬러 작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팔레트 기능은 자주 사용되는 기능의 80% 이상을 빠르고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며, 사용자가 편리에 따라 새로 정할 수 있는 기능도 강화되었다.


어도비 고라이브 CS2(Adobe GoLive®CS2)는 웹뿐만 아니라 급성장하는 모바일 장치 시장에 필요한 디지털 디자인을 더욱 간소화한다. 향상된 SVG-Tiny 저작 도구는 스마트 폰 및 휴대용 단말기의 세계 쌍방향 표준인 SVG-t에 대한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워크플로우를 전달한다.

웹, 모바일 컨텐츠 편집 도구인 고라이브 CS2는 혁신적인 CSS 레이아웃 도구와 풍부한 오픈 스탠다드 기반의 모바일 컨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웹에서 전달되는 것과 모바일 기기에서 보여지는 것 간의 차이를 없애주면서 크로스-미디어 컨텐츠 제작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CS2의 통합 기능과 연결해 활용하면 디자이너들은 인디자인 CS2에서 출력 자료를 편집하고 고라이브 CS를 이용해 그 컨텐츠를 열어서, 프리뷰 기능 등을 이용 최적화시키고 XHTML 웹페이지 등으로 자동 전송할 수 있다.


인카피 CS2(Adobe Incopy®CS2)는 소규모 전문 그룹이 활용하기 좋은 전문 편집 프로그램이다. 인카피의 라이브 에디트 워크플로우 플러그인 기능은 디자이너가 특정 콘텐츠로의 접근을 허가하면 여러 명의 편집자가 각각 인디자인 CS2로 작업한 것을 효과적으로 통합 편집할 수 있도록 해준다.
텍스트를 드래그하거나 드롭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전에 수동으로 진행하던 텍스트 이동 과정을 포맷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가능하게 한다.

어도비 스탁 포토(Adobe Stock Photos)는 디자이너들이 레이아웃이나 디자인에 필요한 고품질 이미지를 로열티 문제없이 빠르게 검색하고 원스톱으로 쇼핑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2 내에서 23만개 이상의 로열티가 없는 이미지를 직접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다. 즉, 스탁 포토를 직접 검색하거나 쇼핑이 가능한 것.
어도비 CS2 안에서 어도비 브릿지 기능을 통해 접근 가능하며, 이미지를 찾을 때 작업하던 어도비 제품을 이탈할 필요가 없어짐에 따라 작업 시간 절약이 가능해지고 한 곳에서 모든 자료 처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업무 흐름이 향상돼 작업 생산성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어도비 브릿지(Adobe Bridge)는 개별 제품간의 완벽한 연동성을 가능케 하는 허브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여주며 창의성을 지원해 준다.

사용자가 어도비 CS2안에서 손쉽게 디자인 자료들을 찾거나 구성,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파일 브라우저로서 멀티 페이지 어도비 PDF 파일의 프리뷰가 가능하고 콤펙트 모드 윈도우에서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내장된 카메라 로우 3.0(Camera Raw 3.0)로 사진 보정도 가능하다.


버전큐 CS2(Version Cue®CS2)는 사용자들이 어도비 CS2로 제작된 프로젝트 파일의 이전 작업이나 다른 시안을 찾아서 미리 보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로 인해 작업내용을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PDF프로젝트 파일의 웹 기반 공동 리뷰도 가능해진다.
어도비 브릿지를 이용하면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해 컬러 조정 작업을 거치지 않고도 포토샵 CS2, 일러스트레이터 CS2, 인디자인 CS2 그리고 고라이브 CS2의 컬러 설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새로운 글로벌 엑스포트 프리셋(New global export presets)은 크리에이티브 스위트의 프로그램들에서 일관된 어도비 PDF 파일 생성을 가능케 해주며 작업 시간 절감과 함께 프린트 오류로 인한 비용도 대폭 낮춰준다.

어도비 애크로뱃 7.0프로페셔널(Adobe Acrobat®7.0 Professional)은 보다 효율적인 워크플로우와 협업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애크로벳 7.0 프로페셔널의 새로워진 주석 툴을 통해 리뷰자들은 기존에는 읽기만 가능했던 Reader로 작동 가능한 PDF 파일에 의견을 달거나 그 의견을 수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출력 미리보기 기능이 향상되어 리치 블랙 색상이 적용된 오브젝트나 인쇄 범위를 초과하는 오브젝트 또는 사용자 지정 전체 잉크 범위를 넘는 PDF 영역이 있을 경우 화면에 경고가 표시된다.
향상된 인쇄 툴을 갖추어 더욱 강력해진 PDF 인쇄 기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으며, 최고급 인쇄 품질을 자랑하는 PDF를 생성하며 PDF/X와 JDF 와 같은 인쇄 산업 표준을 지원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