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8-10
오토데스크(Autodesk)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랜더링 솔루션의 최신 버전인 ‘Maya 8’과 차세대 디지털 컨텐츠 제작과 디자인 시각화, 가속화를 위한 ‘3ds Max 9’를 출시했다.
Maya 8은 3D 아티스트들이 실제 제작 과정에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해줌으로써 차세대 제작에 요구되는 요건들을 충족시켜주는 툴이며, 3ds Max 9은 64비트 기술을 지원하여 속도와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8월 1일~3일까지 보스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시그라프(SIGGRAPH) 2006에서 발표된 ‘Maya 8’과 ‘3ds Max 9’의 놀라운 기능을 만나보자.
취재 | 박현영 기자 (hypark@jungle.co.kr)
자료협조 및 문의ㅣ 오토데스크 M&E 3484-3443 , SMC 3445-3287
아티스트들이 제작과정에서 여러 개의 2D, 3D 패키지를 사용할 때, Autodesk Maya 8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확장, Autodesk FBX파일 교환 기술 향상, Maya와 3ds Max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간의 상호 교환 가능한 지오메트리 캐시 (geometry cache)의 추가, Autodesk Toxik 협업 합성 소프트웨어와의 새로운 상호 호환성 확보를 통해 이루어졌다.
Maya 8은 64비트 지원 및 향상된 멀티스레드 기능을 통하여 아티스트들이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소프트웨어상의 주요 작업들을 사용 가능한 프로세서 또는 코어 갯수에 맞게 분할하여 동시작업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비되는 작업을 더욱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
특히 모델링과 텍스처링에서 작업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폴리곤 속성 전환(Transfer Polygon Attributes) 기능은 모형 제작자들이 UV, CPV(Color Per Vertex), 다른 위상의 표면 메시 간의 정점 위치 정보를 전환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기능은 다른 두 버전의 객체 또는 캐릭터(예: 고해상도인 객체 또는 캐릭터와 저해상도인 객체 또는 캐릭터로 작업하는 경우)로 작업하는 경우 특히 유용하다. 또한 새롭게 향상된 워크플로와 폴리곤 브리지(Polygon Bridge), 복수 가장자리 루프 삽입, 향상된 UV 레이아웃과 같은 툴은 가장 보편적인 작업의 생산성을 극대화시켜 준다.
Maya 8의 신기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utodesk.com/maya에서 찾아 볼 수 있다.
3ds Max 9를 사용하는 디지털 아티스트들은 핵심 성능, 생산성, 파이프라인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으며 차세대 게임, 영화, 방송, 디자인 개발의 특징인 복잡한 3D 데이터 세트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3ds Max 9의 64비트 아키텍처는 차세대 디지털 컨텐츠 생성에 필요한 방대한 데이터 세트로 작업하는 것을 쉽게 만들어 주며, mental ray 3.5 렌더링 코어 덕분에 렌더링 또한 크게 향상되어 3ds Max 9의 새로운 아키텍처와 디자인 쉐이더, 뛰어난 자연광 시스템 기능, 향상된 mental ray 렌더링,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관리하는 탁월한 툴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3D 디자인 시각화에서 기대하는 현실적인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3ds Max는 건축에서는 뉴욕시의 Freedom Tower, 게임에서는 Assassin’s Creed, Gears of War, Guild Wars and Mass Effect, 그리고 이온 플럭스, 해리포터와 불의 잔과 같은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획기적인 프로젝트를 실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3ds Max 9의 신기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utodesk.com/3dsmax 에서 찾아 볼 수 있다.